학습활동 모니터링의 끝판왕 클래스킥

학습활동 모니터링의 끝판왕 클래스킥

- 모집 인원
20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3-06-01 ~ 2023-06-15
- 학습 기간
2023-06-16 19:00 ~ 06-16 20: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학습활동의 실시간 모니터링의 끝판왕 클래스킥!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제대로 학습을 하고 있는지 답답해 보신 경험을 한번씩을 있으실거에요. 수업시간에 순시하면서 보는건 한계가 있지요. 학생들의 학습활동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공책과 책을 걷어서 보는 방법 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상상 어때요? 수업중에도 학생들의 교과서와 공책을 확인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하고..우리의 상상을 실현해주는 것이 바로 클래스킥입니다.

클래스킥은 학생들의 온라인교과서,공책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에듀테크 도구입니다. 온라인학습지의 형태이지만 기존 온라인학습지는 학생들이 문제 푸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클래스킥은 학생들의 수업과정을 실시간으로 교사가 관찰할 수 있고 또한 실시간으로 교사의 피드백은 학생의 온라인 학습지에 반영이 됩니다. 또한 자동채점 기능으로 교사의 업무량을 확 줄여줍니다. 수학교과 뿐만 아니라 국어교과의 글쓰기과정에서 강추합니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의 교사의 피드백은 학생들의 글쓰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기존의 공책에 써서 제출하는 방법으로는 고쳐쓰기가 제대로 이루어지기 힘듭니다.

또한 클래스킥은 구글 문서와 달리 한 링크안에 학급학생들이 모두 접속하여 수시로 여러 학생들을 관찰 할 수 있습니다. 매우 단순하지만 매우 강력한 도구 클래스킥을 함께 배워봐요.

-클래스킥 체험학기

-클래스킥 제작하기



2.강좌 목표

❍ 개별맞춤형수업은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파악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됨을 이해하여 클래스킥으로 학생들의 학습상황을 파악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 클래스킥 체험을 통해 실시간 모니텅을 통해 교사의 피드백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학생들에게 피드백을 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 클래스킥 체험을 통해 학생 학습과정을 경험하며 클래스킥의 장점을 이해할 수 있다.

❍ 클래스킥 제작방법을 알아보고, 온라인학습지를 제작할 수 있다.

❍ 수업시간에 클래스킥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직접 시연하여 수업 진행 방법을 알수 있다.

❍ 클래스킥 자료를 교사간 공유 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3-06-16 19:00 ~
2023-06-16 20:50)
학습활동 모니터링의 끝판왕 클래스킥1차시. 클래스킥 체험하기, 클래스킥 가입하기
2차시. 클래스킥으로 온라인 학습지 제작하기

지식샘

  • 김영주
    김영주
    중산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