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과자먹기 게임, 두더지잡기 게임 만들기(2기)

엔트리) 과자먹기 게임, 두더지잡기 게임 만들기(2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3-06-01 ~ 2023-06-19
- 학습 기간
2023-06-20 19:00 ~ 06-20 20: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본 강좌는 과자먹기 게임과 두더지잡기 게임 만들기를 통해서 SW 및 AI교육의 기초를 익히는 강좌입니다. 과자먹기 게임에서는 복제본, 조건문, 랜덤블록, 변수, x, y좌표값 등에 대해서 배울 것입니다. 또한 두더지잡기 게임 만들기의 경우에는 복제본의 생성, 조건문, 신호 등에 대해 배울 것입니다. 본 강좌의 수준은 SW 및 AI수업을 처음 시작하시려는 분과 이제 막 시작하신 분입니다. 타강좌와의 차별성은 본 수업은 실제 수업을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습과 노하우를 공유해 드리며 수강생을 위한 많은 자료를 공유해 드린다는 점입니다.


2.강좌 목표

본 강좌를 통해 학습자는 인지적으로 SW의 기초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복제본, 조건문, 랜덤블록, 변수, x, y좌표값, 무한맵 생성하기, 오브젝트의 잔상 만들기, 신호 등의 사용에 대해 알게 되고 수업에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행동적으로는 실제로 수업을 하듯이 실습을 해 보면서 과자먹기 게임과 두더지잡기 게임을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정의적 측면으로는 많은 자료와 노하우를 함께 공유해 드리므로 실제 수업에 적용하고자 하는 마음을 갖게 합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차시
(2023-06-20 19:00 ~
2023-06-20 19:50)
과자먹기 게임 만들기- 복제본 제작하기
- 오브젝트 움직이기
- 조건문 활용하기
- 랜덤블록 활용하기
2 차시
(2023-06-20 20:00 ~
2023-06-20 20:50)
두더지잡기 게임 만들기- 오브젝트 마우스 따라오게 만들기
- 조건문 활용하기
- 신호 활용하기
- 변수 활용하기

지식샘

  • 곽현
    곽현
    대전목상초등학교
  • 한호석
    한호석
    대전흥룡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