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디지털교육 연구대회(구 교육정보화연구대회)에 관심있으신 선생님 환영합니다.
본 강의는 선생님들께서 대회를 준비하시면서 겪을 다양한 시행착오를 조금이나마 줄이고 좀 더 훌륭한 작품을 만드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본 강의의 1차시에서는 디지털교육 연구대회의 요강과 선행 연구 사례를 분석합니다.
2차시에서는 초급자도 빠르게 익힐 수 있는 앱인벤터를 실습해보며 앱 제작의 토대를 만들어봅니다.
수강하는 모든 선생님들이 디지털교육 연구대회에서 수상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내용들만 모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선생님들께서 참여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본 강좌에서는 교육 연구 자료(개인 연구보고서, 연구 학교 계획서, 학교 교육 계획 등) 작성에 활용하면 좋은 다양한 프로그램 활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교육 연구 자료의 가독성을 높이는 디자인 프로그램(미리 캔버스로 연구 자료 로드맵, SWOT분석 시각화하기, 아이콘 몬스터로 자료 작성에 필요한 아이콘 만들기)익히기, 자료 작성 시 생산성을 높이는 툴 알아보기, 연구 검증을 위한 교육 통계 프로그램 “유레카” 활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