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arpod로 상호작용하는 수업 만들기[1기]

Nearpod로 상호작용하는 수업 만들기[1기]

- 모집 인원
30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1-06-01 ~ 2021-06-15
- 학습 기간
제한없음 ~ 제한없음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Nearpod(니어팟)의 기본셋팅부터 니어팟을 활용한 교과 수업 사례까지 6시간에 걸쳐 알려드립니다. 공인 니어팟 에듀케이터 선생님들의 찐 니어팟 활용수업~!!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 모두에서 교---기 일체화는 물론 즉각적 피드백까지~!!

선생님도, 학생들도 수업이 즐거워지는 경험을 니어팟으로 느껴보세요~~



2.강좌 목표

등록된 강좌 목표가 없습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차시6월15일 강의 - 1차시: 니어팟이 뭔가요? [학생모드 경험하기]

Nearpod가 무엇인지에 대한 간단 소개의 시간 입니다.

❍ 학생모드로 니어팟을 경험해 봄으로써 수업적 가치와 활용도를 인식하실 수 있습니다. 

❍ 내 교과에서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고민하시며 학생 모드로 참여해 보실까요?

 

"아래의 니어팟이 뭔가요?" 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화상회의 강의실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본 강좌는 6시 20분 부터 강의실 입장이 가능합니다. 

** 연수 전, 문자나 이메일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2 차시6월15일 강의 - 2차시: 니어팟 '콘텐츠' 영역

❍ 본격적인 니어팟의 세부 메뉴에 대한 강의 입니다. 레슨을 만드는 방법과 '콘텐츠 영역'의 기능을 알아보고 간단한 실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3 차시6월 15일 강의 - 3차시: 니어팟 '액티비티' 영역

❍ 본격적인 니어팟의 세부 메뉴에 대한 강의(2)입니다. 수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액티비티 영역'을 알아보고 함께 따라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4 차시6월22일 강의 - 4차시: 니어팟으로 수업을 어떻게 하나요? [수업 디자인 엿보기]

❍ 다양한 교과의 실제 사례 예시를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모든 학교급의 사례를 보여드립니다)

   (초등사례 3학년(국어, 사회), 4학년(독서교육, 과학) / 중등사례- 수학, 음악, 체육 / 고등사례- 영어, 수학/ 공통:  계기교육 )

❍ 이를 토대로 내 수업의 디자인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구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선생님께서 구현하고 싶은 수업 요소는 어떻게 니어팟에서 만들어 볼 수 있을지, 질문 한가지씩 생각을 해주세요)

 


5 차시6월 22일 강의 - 5차시: 니어팟 기본 셋팅과 리포팅 기능

❍ 니어팟은 초기에 기본 셋팅을 해두시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기 셋팅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니어팟의 '꽃중의 꽃' 리포팅 기능~!! 개별 학생들의 모든 수업 활동이 기록으로 남는 리포팅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리포팅 기능에서의 활동내용은 생활기록부의 과목세특을 쓰시는 근거 자료로(학생의 활동, 오개념, 학생의 참여도 등)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6 차시6월 22일 강의 - 6차시: 니어팟으로 내 수업 만들기 및 질문하기

❍ 니어팟에서 실제로 내 교과 수업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부터 알려드립니다. 

❍ 수업을 만들면서의 활용 팁, 질문을 주고 받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식샘

  • 강민지
    강민지
    삼평중학교
  • 고경욱
    고경욱
    신성고등학교
  • 김윤식
    김윤식
    중앙기독초등학교
  • 서광석
    서광석
    이동중학교
  • 이진희
    이진희
    도제원초등학교
  • 전병제
    전병제
    성문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