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활용 수업으로 스마트한 교사되기!
- - 모집 인원
- 20명
- - 수강대상
- 초등
- - 수강 신청 기간
- 2021-07-01 ~ 2021-07-26
- - 학습 기간
- 제한없음 ~ 제한없음
- - 수강 승인 방법
- 자동 승인
- - 강좌 별점
-
(0)
1.강좌 소개
소프트웨어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선생님들을 위해 연수를 개설하였습니다. 다양한 온라인플랫폼(구글,패들렛,비캔버스) 및 교육용 소프트웨어(구글아트앤컬쳐,멘토미터,퀵드로우)를 직접 사용해보고 수업에 적용된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온라인 수업이나 교과 수업 활동을 더욱 다양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에목적을 두겠습니다.
2.강좌 목표
등록된 강좌 목표가 없습니다.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
1 차시 | 구글활용 수업하기 (21.07.26.(월) 10:00~10:50) | ❍ 구글설문지활용 하기 - 출석체크하기 - 평가하기 - 설문지 활용하기 ❍ 구글 프리젠테이션 활용 수업 ❍ 구글드로잉활용 미술수업 |
2 차시 | 온라인 쌍방향 소통하기 (21.07.26.(월) 10:50~11:40) | ❍ 온라인 쌍방향 프로그램 체험 - 패들렛 - 비캔버스 |
3 차시 | 소프트웨어 활용수업 (주제:인물) (21.07.26.(월) 13:00~13:50) | ❍ 멘토미터와 아키네이터를 이용한 주제(인물) 수업하기 -멘토미터, 아키네이터 사용법 알기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수업 활동 실습하기 -수업 사례 살펴보기 |
4 차시 | 소프트웨어 활용수업 (미술) (21.07.26.(월) 13:50~14:40) | ❍ 구글 아트앤컬처를 이용한 미술 수업하기 - 친구와 나를 닮은 자화상 찾아보기 - 앱을 이용하여 AR미술관 체험하기 ❍ 인공지능 미술 앱(퀵드로우,quivervision) 활용 수업하기 - 퀵드로우, quivervision 사용 방법 알아보기 -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수업 활동 실습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