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을 생동감 있고 신나게 바꾸는 비법, QuizN (2) - Board 만들기

수업을 생동감 있고 신나게 바꾸는 비법, QuizN (2) - Board 만들기

- 모집 인원
30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1-08-02 ~ 2021-08-23
- 학습 기간
2021-08-24 19:00 ~ 08-25 20: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게임화(gamification)는 학생들에게 소통과 재미, 그리고 경쟁을 유발하여 학습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몰입을 유도합니다. 선생님들께서 들어보거나 활용하고 계시는 카훗, 멘티미터, 구글 설문의 방탈출 게임, 패들렛(담벼락) 등을 통합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한 퀴즈꾸러미가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QuizN입니다. ·오프라인 수업을 학생들이 재미있고 신나며 몰입도 있는 수업 운영으로 수업에 흥미를 높이며 의미 있는 수업이 되도록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2.강좌 목표

  • QuizN에 대한 플랫폼의 기본적인 사용법을 이해하고 과목별 사례를 익힐 수 있다.

    QuizN의 간단한 기능들을 수업에 적용하여 다양한 수업 활동을 할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1-08-24 19:00 ~
2021-08-24 20:50)
Board 만들기 기능 익히기 1 (방 탈출 퀴즈) ❍ Board 만들기 제작의 기본 흐름을 이해하고, Board 만들기를 통하여 방 탈출 퀴즈 기능 영상 보고 따라 하기
❍ 방 탈출 퀴즈 설계 및 활용 사례를 실시간 상호작용으로 나누고 적용하기
3 ~ 4 차시
(2021-08-25 19:00 ~
2021-08-25 20:50)
Board 만들기 기능 익히기 3 (첼린지, 컬렉션 외) ❍ Board 만들기를 통하여 첼린지(미션 수행게임) 및 컬렉션 기능 영상 보고 따라 하기
❍ 첼린지(미션 수행게임) 및 컬렉션 설계 및 사례를 실시간 상호작용으로 소통하고 적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