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그래픽 시각화로 코딩을 배우면 어떤 점이 좋을까?

컴퓨터그래픽 시각화로 코딩을 배우면 어떤 점이 좋을까?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1-11-20 ~ 2021-11-29
- 학습 기간
2021-11-30 ~ 2021-11-3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1.강좌 소개

모두가 SW 개발자가 될 필요는 없지만 누구나 프로그래밍은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에이스쿨은 재미있고 창의적인 SW중심 프로젝트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디지털 뉴딜 시대 미래인재의 핵심역량인 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를 배우고 기를 수 있는 융합창의 SW 중심 프로젝트 교육입니다.

 

 기존 하드웨어블록코딩 기반 프로그래밍 학습을 탈피

MIT에서 개발한 프로세싱(p5.js)언어를 통해 초중등 학생들도 추상적 프로그래밍 개념을 컴퓨터 그래픽으로 시각화함으로써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학습컨텐츠 및 학습플랫폼을 활용한 간편한 운영

수백 명의 학생들에게 다년간 검증 받은 체계적인 교육과정 및 학습 컨텐츠를 바탕으로 수학과학미술음악 등의 다양한 교과영역과 연계는 물론 발표 및 토론학습을 통한 협업 및 소통능력 함양까지 길러줍니다.

 

 

<라이브방송 운영 계획>

디지털랩 라이브방송을 통해 에이스쿨 프로세싱 교육과정을 직접 경험해보세요운영부터 교육 현장 적용까지 필요한 모든 경험과 노하우를 6개월간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자세히 전달해드립니다. 6차시 라이브방송 계획입니다.

 

<1회차컴퓨터그래픽 시각화로 쉽고 재미있는 융합창의 SW교육에이스쿨 프로세싱

▹ 처음 프로세싱 언어를 접하는 교원들을 위한 프로세싱 언어 기초 교육
▹ 프로세싱 언어를 직접 코딩해볼 수 있는 자체 개발 코딩 플랫폼 소개

 

<2회차컴퓨터그래픽 시각화로 코딩을 배우면 어떤 점이 좋을까?

▹ 기존 블록코딩과 텍스트코딩 교육의 문제점 비교 분석
▹ Generative Art 소개와 직접 프로세싱으로 만들어보는 디지털 아트 작품

 

<3회차다양한 교과영역과 연계 가능한 융합창의 코딩교육
▹ 수학과학미술 등 다양한 교과영역과 연계 사례 소개
▹ 속도/가속도 법칙을 이용한 농구공 튕기기원주율(𝝅)를 직접 계산하기자연의 아름다움프렉탈 만들기 등 실제 프로젝트 구현

 

<4회차아이들의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수업 노하우와 강의방법

 코딩을 처음 배우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에이스쿨 진행 경험 공유
▹ 학생들이 주로 어려워하는 부분이 무엇인지어떤 방식으로 설명을 진행해야 하는지어떤 식으로 수업을 진행하면 학생의 참여도와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는지에 대한 다양한 수업 노하우 및 아이디어 공유

<5회차발표 및 토론형 학습을 이용 작품방 활용법
▹ 작품 공유 플랫폼을 수업에 적극적으로 도입 및 활용하는 방법 공유
▹ 발표 및 토론형 수업을 위한 수업 구조 및 교수지도법 소개

 

<6회차미니 해커톤 및 나만의 작품 발표회 운영
▹ 특정 주제에 따라(ex. 자연색 등자유롭게 작품을 만드는 해커톤 소개
▹ 학생과 선생님들이 같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작품 발표회 사례 소개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
1 차시
(2021-11-30 18:00:00 ~
2021-11-30 18:50:00)
컴퓨터그래픽 시각화로 코딩을 배우면 어떤 점이 좋을까?

초중등

지식샘

  • 배민성
    배민성
    지식샘터학교(디지털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