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으로 배우는 엔트리의 모든 것(SW 창체 동아리 운영)

게임으로 배우는 엔트리의 모든 것(SW 창체 동아리 운영)

- 모집 인원
10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2-04-01 ~ 2022-04-11
- 학습 기간
2022-04-12 18:00 ~ 04-12 19: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2025년부터 교육과정에 도입되는 인공지능!

그로 인해 많은 선생님들 인공지능에 대해 연수를 듣고 있죠~?

인공지능 자체 개념도 중요하지만 궁극적으로 인공지능 구현을 위해서는 SW에 대한 이해가 필수란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집을 지을 때도 바닥을 다지는 것이 중요하듯이 인공지능 교육의 밑바탕인 SW교육을 제대로 공부해봐요!

앞선 강좌에서 SW 밑바탕을 단단하게 다졌으니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을 활용하여 소프트웨어 수업을 진행하는 것에 대해 

함께 알아봐요!

자기 계발도 하고 다음 수업도 준비하고 이것이야말로 일석이조?

얼른 강좌 신청하고 즐겁게 준비해봐요 !


[장애물 피하기형 게임과 바운스볼 게임을 만들 수 있다.]
- 움직임 원리를 이해하고 배경을 프로그래밍 한다.
- 주인공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 오브젝트(장애물) 움직임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 변수를 활용하여 게임의 점수를 만들 수 있다.
- 선택 구조를 활용하여 게임의 종료를 정할 수 있다. 


2.강좌 목표

[장애물 피하기형 게임과 바운스볼 게임을 만들 수 있다.]

- 움직임 원리를 이해하고 배경을 프로그래밍 한다.
- 주인공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 오브젝트(장애물) 움직임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 변수를 활용하여 게임의 점수를 만들 수 있다.
- 선택 구조를 활용하여 게임의 종료를 정할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2-04-12 18:00 ~
2022-04-12 19:50)
게임으로 배우는 엔트리의 모든 것- 움직임 원리를 이해하고 배경을 프로그래밍 한다.
- 주인공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 오브젝트(장애물) 움직임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 변수를 활용하여 게임의 점수를 만들 수 있다.
- 선택 구조를 활용하여 게임의 종료를 정할 수 있다.

지식샘

  • 조원철
    조원철
    대전석교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