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의 클릭으로 메타버스 'ZEP'으로  화상수업하기 2기

한번의 클릭으로 메타버스 'ZEP'으로 화상수업하기 2기

- 모집 인원
10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2-05-01 ~ 2022-05-25
- 학습 기간
2022-05-26 19:00 ~ 05-26 20: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메타버스' 열기가 갈수록 더해가고 있는 시점에서 '인터넷 시대'에 이어 '스마트폰 시대'가 열린 것처럼, 많은 이들이 그 다음을 '메타버스 시대'가 열어갈 것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메타버스가 우리가 가야할 미래라고 예측하고 있지만, 솔직히 단점이나 한계점 또한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점점 혁신적인 기술로 '메타버스'가 가지고 있는 한계점이나 단점을 극복해나가면서, '메타버스'의 앞날이 기대가 됩니다. ZEP는 기존의 게더타운 등 여러 메타버스보다 접근성이나 활용성이 높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플랫폼을 구동하기 위한 다운로드, 설치 등의 복잡한 과정 없이 주소(URL) 클릭 한 번으로 웹에서 빠르고 간단하게 접속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아바타를 꾸미는 것도 직관적으로 쉽게 적용할 수 있었고, 생김새도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귀여운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가상 오피스를 자신의 취향대로 마음껏 구축할 수 있고, 화상 시스템을 통해 프리젠테이션 발표나 강의를 할 수 있는 기능도 담겨있어서 최적의 비대면 업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꾸며놓았습니다.

그리고 인상깊었던 것은 게임 기능을 삽입해서(아직 4개만 있음) 구성원들과 함께 게임할 수 있는 기능까지 들어가 있었습니다. 향후에는 로블록스처럼 플랫폼내에서 독자적인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NFT(대체불가능한 토큰)를 활용하여, 고유의 디지털 지산을 활용하는 수업이 가능하여 여러 메타버스 플랫폼 중 직관적이며 사용하기 쉬운 'ZEP'을 활용하여 다양하고 창의적인 수업을 준비하는 교사를 위한 강좌를 개설하였습니다.



2.강좌 목표

1. 쉽고 직관적이며 접근성이 뛰어난 메타버스 공간에서 학생중심의 참여형 수업
2. 각 학급의 특성에 맞는 메타버스 수업공간을 설계
3. 교사와 학생이 재미있고 쉽게 배움이 일어날 수 있는 공간 활용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2-05-26 19:00 ~
2022-05-26 20:50)
메타버스의 이해 ZEP 화상수업 설계하기- 계정만들기
- 스페이스 만들기
-기본 조작 방법 및 맵 에디터 만들고 꾸미기
- 유튜브 영상 및 자료 공유하기

지식샘

  • 이성호
    이성호
    고성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