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로 햄스터 코딩하기
1.강좌 소개
엔트리로 작고 귀여운 햄스터 로봇을 코딩해 보아요. 햄스터 로봇을 처음 접하는 선생님들께서도 4시간이면 끝! 10차시 이상의 수업을 지도하실 수 있도록 수업 자료(학습지, 코딩 소스 등)와 기타 언플러그드 활동 자료(8차시 이상)도 제공합니다. SW교육 선도학교, 영재교육 지도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첫째날 : SW교육의 이해와 수업 사례 소개@엔트리와 햄스터 친해지기
◆첫째날 : SW교육의 이해와 수업 사례 소개@엔트리와 햄스터 친해지기
▶1차시. SW교육의 이해와 수업 사례 소개
가. SW교육의 이해
나. 수업 사례 소개
▶2차시. 엔트리와 햄스터 친해지기
가. 로봇 코딩 SW 설치하기
나. 컴퓨터랑 햄스터 로봇 연결하기
다. 엔트리로 햄스터 움직이기 / 소리 내기
◆둘째날 : 엔트리로 햄스터 코딩하기
▶1차시 : 햄스터 목적지 가기
가. 햄스터 목적지 가기 Step 1~3
나. 햄스터 목적지 가기 Step 4~6
다. 햄스터 목적지 가기 Step 7~9
▶2차시 : 햄스터 자율 주차, 택배 물류하기
가. 햄스터 자율주차 하기
나. 햄스터 택배 물류하기
2.강좌 목표
엔트리를 이용하여 햄스터 로봇을 코딩할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
1 ~ 2 차시 (2022-05-16 15:10 ~ 2022-05-16 17:00) | SW교육의 이해와 수업 사례 소개 / 엔트리와 햄스터 친해지기 | 1. SW교육의 이해와 수업 사례 소개 가. SW교육의 이해 나. 수업 사례 소개 2. 엔트리와 햄스터 친해지기 가. 로봇 코딩 SW 설치하기 나. 컴퓨터랑 햄스터 로봇 연결하기 다. 엔트리로 햄스터 움직이기 / 소리 내기 |
3 ~ 4 차시 (2022-05-17 15:10 ~ 2022-05-17 17:00) | 엔트리로 햄스터 코딩하기 | 1. 햄스터 목적지 가기 Step 1~3 2. 햄스터 목적지 가기 Step 4~6 3. 햄스터 목적지 가기 Step 7~9 4. 햄스터 자율주차 하기 5. 햄스터 택배 물류하기 |
지식샘
-
이상훈
어람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