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AI 수업도구를 활용한 초간단 융합 수업(1기)

디지털/AI 수업도구를 활용한 초간단 융합 수업(1기)

- 모집 인원
10명
- 수강대상
초등
- 수강 신청 기간
2022-05-01 ~ 2022-05-17
- 학습 기간
2022-05-18 15:00 ~ 05-18 16: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야디지털 수업도구나 인공지능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시는 선생님들도 얼마든지 함께 하실 수 있도록 처음부터 차근차근 설명하고 함께 실습해봅니다. 프로그램 사용 방법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수업 적용 방안을 알아보고 확대 적용 방안을 함께 고민해봅니다.

저학년도 따라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디지털, AI 수업 도구를 실습 위주로 소개합니다.
다양한 교과와 융합할 수 있는 간단한 프로그램 사용 방법을 익혀 응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태블릿PC 하나만으로도 다채로워지는 체험 중심의 융합수업! 2시간만에 알아볼 수 있는 수업입니다.

<소개 및 실습하는 프로그램>
- 미술 관련 융합수업 프로그램 : Autodraw(오토드로우), 웹툰 AI페인터
- 체육 관련 융합수업 프로그램 : Homecourt(홈코트), 액티브 아케이드(Active Arcade)
- 음악 관련 융합수업 프로그램 : Hookpad(후크패드), Chrome Music Lab(크롬뮤직랩)
- 창체 및 타 교과 융합 프로그램 : (3컷, 6컷 만화 그리기): StoryboardThat(스토리보드댓)
- 수학 AI 학습지원 프로그램: Qanda(콴다)

 (위 프로그램 중에서 일부는 실습을 함께 합니다.
 그리고 실습하지 못하는 프로그램은 방법을 천천히 소개하며 스스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2.강좌 목표

AI융합교육은  인공지능 소양교육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을 활용한 수업도 포함합니다.
이미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이를 수업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소개하고 합니다. 많은 선생님들이 인공지능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어도 AI의 도움을 받아 더욱 흥미 있고 효과적인 수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실습과 다양한 수업 사례를 통해 선생님들의 교육 활동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2-05-18 15:00 ~
2022-05-18 16:50)
다양한 디지털/AI 수업 도구 실습하기디지털/AI 수업 도구를 알아보고 함께 실습합니다. 관련 수업 사례를 알아보고 수업 적용 방안을 생각해봅니다.
Hookpad, storyboard that, Autodraw, 크롬뮤직랩, 홈코트, 액티브아케이드

지식샘

  • 진서영
    진서영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