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와 함께하는 SW교육
1.강좌 소개
교육과정 속 소프트웨어교육 관련 성취기준을 알고 교육과정과 관련된 프로그래밍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4차 산업혁명과 AI, IoT, 빅데이터, 로봇공학, 가상현실 등에 대해 알아봅니다. 4차 산업혁명이 가지고 올 미래의 변화에 대해 알아봅니다. 또한, 학교 교육과정과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소프트웨어와 우리 생활의 관계를 배우고 절차적, 전략적 사고를 알아봅니다.
또한, SW교육용 프로그램인 엔트리 활용법을 알아봅니다. 엔트리 교사 및 학생 가입 방법부터 엔트리 학습하기, 미션해결하기로 교육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교과서에 나오는 엔트리 관련 프로그래밍을 직접 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2.강좌 목표
등록된 강좌 목표가 없습니다.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
1 차시 | 4차 산업혁명과 우리의 미래 (2월18일(목)13:30~14:20) | ❍ 4차 산업혁명이란? ❍ AI, IoT, 빅데이터, 로봇공학, 가상현실 ❍ 4차 산업혁명이 가지고 올 미래변화 |
2 차시 | 개정교육과정 속 소프트웨어교육 (2월18일(목)14:20~15:10) | ❍ 초등학교 교육과정 내 SW교육 ❍ 중,고등학교 교육과정 내 SW교육 ❍ 소프트웨어와 우리 생활 ❍ 절차적, 전략적 사고 알아보기 |
3 차시 | 엔트리 학습하기 왕기초 (2월18일(목)15:10~16:00) | ❍ 컴퓨팅 사고력이란? ❍ 알고리즘의 세 가지 구조 알아보기 ❍ 엔트리 회원 가입하기 ❍ 엔트리 학습하기 |
4 차시 | 엔트리 프로그램 만들기 1 (2월19일(금)13:30~14:20) | ❍ 순차구조 활용 프로그래밍하기 ❍ 반복구조 활용 프로그래밍하기 ❍ 선택구조 활용 프로그래밍하기 |
5 차시 | 엔트리 프로그램 만들기 2 (2월19일(금)14:20~15:10) | ❍ 정다각형 만들기 프로그래밍하기 ❍ 그림판 만들기 프로그래밍하기 ❍ 미로 통과하기 프로그래밍하기 |
6 차시 | 엔트리 프로그램 만들기 3 (2월19일(금)15:10~16:00) | ❍ 발표자 뽑기 프로그래밍하기 ❍ 용돈 모으기 프로그래밍하기 ❍ 교과서 속 프로그래밍하기 |
지식샘
-
최우현
광주학강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