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예체능교과 with AI(14기)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예체능교과 with AI(14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2-07-01 ~ 2022-07-18
- 학습 기간
2022-07-19 14:40 ~ 07-19 16:3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음미체에도 인공지능을 활용한 수업을!]

본 강의는 학교 수업에 직접 적용하여 학생들이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알아보는 강좌입니다

특히 음악, 미술, 체육 분야에서의 인공지능 활용 수업 방안이 담겨 있습니다.

Gaugan2, 페탈리카 페인트 등의 미술 플랫폼, 두들 바흐와 송 메이커, coucou 등의 음악 플랫폼, Move mirror 등의 체육 플랫폼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고 채색하고, 음악을 작곡하고 감상하는, 나아가 체육 활동을 어떻게 인공지능과 연계할것인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최신의 기술이 가득 반영된 인공지능 활용 수업 방안을 알려드립니다.



2.강좌 목표

음악, 미술, 체육 교과시간에 인공지능 플랫폼을 활용하여 수업에 적용할 수 있다.
학생들과 함께 학교에서 컴퓨터 또는 태블릿을 활용한 예체능 수업의 방안을 공유하고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차시
(2022-07-19 14:40 ~
2022-07-19 15:30)
인공지능이 녹아든 예체능 수업 활용법 1-2체육,음악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플랫폼 활용 사례 공유 및 체험하기
-무브 미러, 송메이커 등 구글 크롬랩 활용 수업 사례 공유 및 체험/실습
2 차시
(2022-07-19 15:40 ~
2022-07-19 16:30)
인공지능이 녹아든 예체능 수업 활용법 1-2음악, 미술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플랫폼 활용 사례 공유 및 체험하기
-두들 바흐, 쿠쿠, 페인트 윗 뮤직 등의 플랫폼 활용 수업 사례 공유 및 체험/실습

지식샘

  • 최현정
    최현정
    예봉초등학교
  • 박수진
    박수진
    둔전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