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형컨텐츠를 이용한 즐겁고 흥미있는 수업 따라하기 (2기)

실감형컨텐츠를 이용한 즐겁고 흥미있는 수업 따라하기 (2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등
- 수강 신청 기간
2022-09-01 ~ 2022-09-16
- 학습 기간
2022-09-17 09:00 ~ 09-17 10: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본 강의는 증강현실의 개념을 알아보고 AR 실감형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 및 어플을 이용하여 실제 수업에서 어떻게 증강현실을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강의입니다.

 

증강현실을 활용한 창의적인 교육방법 소개와 실습으로 이루어져있어 관심있으신 선생님은 누구나 참여가능합니다.

 

증강현실은(AR)은 현실의 이미지나 현실배경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증강현실은(AR)은 매우 흥미롭고 신기합니다. 잘 활용하면 학생들의 동기유발 및 수업정리에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또한 현재 교육용 AR어플이 많이 제작되어 있어 이를 교육적으로 잘 활용한다면 학습에 효과적,창의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이라고 하면 어렵게 느끼시는 선생님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본 강의에서는 복잡한 프로그래밍이나 장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과 강좌에서 제공해드리는 도안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증강현실을 경험하실 수 있고 학생들에게 쉽게 적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을 잘 구현한 사이트와 교육용 앱을 활용해 진로교육, 과학교육, 사회교육, 미술교육에 접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예정이며 수강시 수업에 활용하실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따라서 바로 수업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 전 궁금해 하시는 부분

1.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학생이면 사용할 수 있는 어플,사이트이며 수업에 바로 적용가능합니다.

2. 소개해드리는 증강현실 사이트와 어플은 로그인이 필요없고 ,조작법 간단하며 증강현실을 즉각적으로 보여줍니다.

3.어렵지 않고 천천히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탭, 또는 폰만 있으시면 됩니다.

4.미리 자료를 자료실에 올려드리니 인쇄하셔서 준비하시면 실습 때 도움이 됩니다.

5.퀴버,랜드스케이프ar, 구글다이너소어, 아트앤컬쳐, 실감형컨텐츠, ar빛 실험실, 등의 어플을 사용할 예정입니다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탭, 또는 폰만 있으시면 됩니다.



2.강좌 목표

 본 강좌를 통해 수강생들은 증강현실이란 것이 어렵고 두려운 영역이 아님을 알고 쉽고 친숙하게 학습에 이용할 수 있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보통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헷갈려합니다. VR과 AR의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고 또한 메타버스와 어떻게 연관되는지 개념을 알게 됩니다. 증강현실을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와 앱 5가지를 배우게 되며 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됩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어떻게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지 생각하게 되며 바로 수업에 적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수강 후 메타버스에 관해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교육하는 수강생을 목표로 합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2-09-17 09:00 ~
2022-09-17 10:50)
쉽게 따라하는 증강현실(AR) 활용 수업1차시-메타버스와 증강현실의 개념을 알아보고 증강현실을 이용한 수업의 장점과 어떤 방법으로 수업에 활용하는지 알아봅니다.
2차시-실제 수업사례를 통해 증강현실을 활용하여 다양한 교과(사회,과학,진로,미술)에 연계하여 수업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지식샘

  • 안익재
    안익재
    송정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