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직접 만드는 증강현실(AR)

내가 직접 만드는 증강현실(AR)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등
- 수강 신청 기간
2022-09-01 ~ 2022-09-28
- 학습 기간
2022-09-29 14:40 ~ 09-29 16:3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증강현실은(AR)은 현실의 이미지나 현실배경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본 강의는 실감형컨텐츠 어플을 사용하는 것을 넘어 자신만의 증강현실을 만들어보는 강의입니다.

 

증강현실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어플인 Halo ar과 코스페이시스(머지큐브 제작)를 집중적으로 실습해봅니다.

 

 

1차시 메타버스와 증강현실의 개념을 알아보고 Halo AR 어플로 자신만의 증강현실을 만들어봅니다. Halo ar을 어플을 다운받고 실습을 진행합니다.

 

2차시 머지큐브를 활용한 체험 및 코스페이시스를 연동하여 자신만의 머지큐브를 제작해봅니다.

머지큐브는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직육면체 상자로 이를 활용하면 다양한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직접 코스페이시스로 머지큐브를 만들어보고 실습하는 위주의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코스페이시스로 머지큐브제작만 다루고자하니 머지큐브 이외의 코스페이시스 관심있으신 선생님께서는 이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2.강좌 목표

본 강좌를 통해 수강생들은 증강현실을 직접 만들어보고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는데 목표가 있습니다.

보통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헷갈려합니다. VRAR의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고 또한 메타버스와 어떻게 연관되는지 개념을 알게 됩니다. halo ar을 통해 증강현실을 직접제작하는 기술을 익히고 이를 수업에 활용하는데까지 나가볼 수 있습니다.

직접 만든 증강현실을 통해 증강현실을 이해하고 수업시간에 보물찾기,영어단어찾기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지큐브가 무엇인지 알게되며 머지큐브를 활용한 다양한 어플을 알아봅니다. 과학수업과 연관하여 머지큐브를 사용하는 법을 배워봅니다. 더 나아가 자신이 직접 코스페이시스로 머지큐브 제작을 해봅니다. 이를 통해 증강현실이 어려운 것이 아니고 쉽고 즐겁게 즐길 수 있음을 느끼고 수업에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2-09-29 14:40 ~
2022-09-29 16:30)
내가 만드는 증강현실1차시-메타버스와 증강현실의 개념을 알아봅니다. AR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본 후에 증강현실이 교육에 필요한 이유를 알아봅니다. Halo AR 어플로 자신만의 증강현실을 만들어봅니다. Halo ar을 어플을 다운받고 실습을 진행합니다.

2차시- 머지큐브에 대해 알아봅니다. 머지큐브를 활용한 어플을 알아보고, 코스페이시스로 자신만의 머지큐브 증강현실을 만들고 체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