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A to Z 강의하나로 정복하기

인공지능 A to Z 강의하나로 정복하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등
- 수강 신청 기간
2022-10-01 ~ 2022-10-29
- 학습 기간
2022-10-30 09:00 ~ 10-30 11: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2025년부터 새로운 교육과정에 도입되는 인공지능

인공지능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본 강의는 인공지능(AI) 수업에 필요한 기본 개념과 용어수업 적용,머신러닝까지 짧은 시간에 마칠 수 있는 3시간 완성 수업입니다.  선생님들께서 수업하시는데  필요한 모든 개념이 들어있습니다주말에 열심히 공부하실 선생님들 환영합니다!!

수업 중간 중간 게임과 참여형 실습을 통해 지루하지 않도록 준비하였으며 상품도 준비되어있습니다^^?


?이런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기본 개념부터 배우고 싶으신 선생님.

2.인공지능 원리를 활용한 다양한 사이트를 알고 싶은 선생님

3.머신 러닝이 무엇인지 체험하고 싶으신 선생님

4.실제 강사가 수업 한 사례를 알고 싶으신 선생님

 

 

강의 중 활용하지 못한 사이트와 자료는 패들렛을 통하여 제공하며 강의 시간 외에 선생님들께서 편하게 학습하고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1차시에 인공지능의 중요한 개념(지도학습,비지도학습,딥러닝 등)을 익혀봅니다

2차시에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공지능 사이트들을 탐색해봅니다

3차시에는 ML4K,티쳐블머신,엔트리를 활용하여 인공지능 학습의 핵심인 머신러닝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간단한 엔트리 코딩을 함께 진행해봅니다.



2.강좌 목표

이 강좌를 통해 인공지능 교육에 흥미를 가지고 인공지능교육이 꼭 컴퓨터나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다뤄야만 할 수 있는 두려운 영역이 아님을 깨닫는데 목표가 있습니다.

 

인공지능교육은 기본적인 사이트와 어플만 알고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교육입니다.

 

강좌에서 제공되는 사이트와 패들렛을를 활용하여 수강 후 바로 교실에서 적용해보고 아이들에게 인공지능을 체험해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강좌를 통해 인공지능의 정확한 개념이 무엇인지 알게 되며 왜 인공지능 교육을 해야하고 어떻게 인공지능 교육을 해야하는지를 알게 됩니다.

 

또한 패들렛에 제공된 30여개의 인공지능 사이트를 활용하여 스스로 인공지능 원리를 탐구해보고 활용해볼수 있습니다.

학습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직접 연구하는 선생님들 , 소통하는 선생님이 되시는 것이 목표입니다.

수업이 끝나도 지속적으로 연락하며 궁금한 것은 배우고 지식을 확산해가도록 할예정입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3 차시
(2022-10-30 09:00 ~
2022-10-30 11:50)
인공지능 개념이해 및 수업 적용해보기1차시- 인공지능의 중요한 개념(지도학습,비지도학습,딥러닝 등)을 익혀봅니다
2차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공지능 사이트들을 탐색해봅니다.
3차시- ML4K,티쳐블머신,엔트리를 활용하여 인공지능 학습의 핵심인 머신러닝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간단한 엔트리 코딩실습을 함께 진행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