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멘티미터 패들렛 카훗 삼총사로 곧바로 미래교육 역사수업 만들기

[2기] 멘티미터 패들렛 카훗 삼총사로 곧바로 미래교육 역사수업 만들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2-10-01 ~ 2022-10-25
- 학습 기간
2022-10-26 19:00 ~ 10-26 20: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선생님! 역사도 즐겁게 수업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정말로!

역사수업의 처음 중간 끝을 학생중심에서 흥미롭게 만드는 역사수업!

2시간만 투자하시면 1년의 역사수업을 멘티미터, 패들렛, 카훗과 함께 신나게 만들어드리겠습니다. 선생님 절대로 어렵지 않습니다!

 

동기유발은 '멘티미터'에게, 활동은 '패들렛'에게 마무리는 '카훗'에게 학생들과 즐겁게 소통하며 수업할 수 있습니다. 본 강좌에서는 멘티미터, 패들렛, 카훗의 기본 기능을 익히고, 실제 실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역사 수업에 실제 적용한 다양한 사례를 보여드리며, 곧바로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미래교육 역사수업으로 선생님을 초대합니다!


2.강좌 목표

1. 인지적 측면 : 미래교육 역사수업의 처음 중간 끝을 각각 할 수 있는 멘티미터, 패들렛, 카훗의 기본개념과 기능을 익힐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본 강사가 멘티미터와 패들렛 카훗을 활용해 수업한 역사수업 사례를 제시하여, 패들렛과 멘티미터 카훗를 활용한 미래교육 역사수업을 디자인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자 합니다.

 

2. 행동적 측면 : 본 강의에서는 학습자가 패들렛과 멘티미터 카훗을 활용하여 실제 역사수업을 디자인 할 수 있는 양식과 작은 몇몇 과제를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를 쌍방향으로 실시간 소통하면서 강의가 완료된 후에는 바로 미래교육 역사수업을 디자인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3. 정의적 측면 : 패들렛과 멘티미터 카훗은 직관적인 UI를 가지고 있는 교육 플랫폼 입니다. 그렇기에 누구나 짧은 시간만 투자하면 바로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미래교육플랫폼 입니다. 그렇기에 학습자들이 미래교육 및 실시간 쌍방향 스마트교육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래교육 수업의 설계 틀을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역사수업의 처음 중간 끝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패들렛, 멘티미터, 카훗을 제공하여 교사들이 미래교육에 대한 자신감도 가질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2-10-26 19:00 ~
2022-10-26 20:50)
멘티미터 패들렛 카훗 삼총사로 곧바로 미래교육 역사수업 만들기활동1 : 멘티미터, 패들렛 활용 미래역사교육
- 멘티미터, 패들렛 기본기능 소개하기
- 멘티미터, 패들렛 실제활용범 소개 및 익히기
- 멘티미터, 패들렛 활용 역사교육 사례 소개하기

활동2 : 카훗 활용 미래역사교육
- 카훗 기본기능 소개하기
- 카훗 실제 활용법 소개 및 익히기
- 카훗 활용 역사교육 사례 소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