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두더지게임 만들기, AI풍선터트리기 게임 만들기

(엔트리) 두더지게임 만들기, AI풍선터트리기 게임 만들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2-12-01 ~ 2022-12-14
- 학습 기간
2022-12-15 19:00 ~ 12-15 20: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엔트리를 활용하여 SW 및 AI교육의 기초를 다루는 강좌입니다. 본 강좌는 두 가지 게임을 다룹니다. 먼저 두더지잡기 게임을 통해서 기본기를 다지고 이 내용을 바탕으로 풍선터트리기 게임을 할 것입니다. 스마트패드로 활용할 수 있는 두더지 게임에서는 신호, 변수, 랜덤 등의 개념을 다루고 풍선터트리기 게임을 통해서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인공지능 블록, 제어 블록 등을 추가로 활용할 것입니다. 본 강좌의 수준은 기초로서 엔트리를 통해 기본을 익히고 추후 심화 과정으로 연결짓고자 하시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저희는 '에듀테크 수업자료 나누기 학습공동체'를 활용하여 체계적인 관계망을 구축하고 자료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 점이 다른 일회성 강좌와의 차별성이 드라는 부분입니다.

2.강좌 목표

본 강좌를 통해서 연수생 선생님들은 엔트리의 신호, 변수, 랜덤, 초시계, 인공지능 블록, 제어 블록을 알게될 것입니다. 또, 실습을 통해서 강좌가 진행되고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주고 받기 때문에 연수생 선생님들은 위에서 배운 개념을 활용하여 직접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SW 및 AI 교육을 쉽게 수업시간에 적용할 수 있게 되고 많은 수업 자료를 제공 받아 본인의 수업시간에 적용할 수 있게 동기부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차시
(2022-12-15 19:00 ~
2022-12-15 19:50)
두더지잡기 게임배경 코드(초시계, 1초 기다리기, 신호)
다시 시작하기 코드(신호, 오브젝트를 클릭했을 때)
두더지 코드(계속 반복하기, 랜덤, 변수, 모양바꾸기)
병아리 코드(소리, 1초 기다리기, 코드 멈추기, 위치로 이동하기)
2 차시
(2022-12-15 20:00 ~
2022-12-15 20:50)
풍선터트리기 게임풍선 코드(변수, 초시계, 모양, 1초 기다리기, 복제본 제어, 난이도 조절하기, 제어 블록)
도끼 코드(비디오 화면, 사람 인식, 위치로 이동하기, 제어 블록, 말하기, 초시계)

지식샘

  • 곽현
    곽현
    대전목상초등학교
  • 한호석
    한호석
    대전흥룡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