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내 컴퓨터 바탕화면 한방에 정리하기

복잡한 내 컴퓨터 바탕화면 한방에 정리하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3-01-01 ~ 2023-01-09
- 학습 기간
2023-01-10 13:30 ~ 01-10 16:2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각종 쏟아지는 업무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교사는 각종 파일이나 자료를 컴퓨터 바탕화면에 많이 저장해 놓는 경우가 많다. 파일 정리를 하며 시달리다가 보면, 파일 정리를 하지 못하여 컴퓨터 파일을 쉽게 찾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이번 수업을 통해 내 컴퓨터 바탕화면을 입체적으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각종 바탕화면의 파일 뿐만 아니라 이동식 하드디스크. usb에 저장된 파일을 쉽게 빨리 찾고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이번 연수는 총 3차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계별 안내와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2.강좌 목표

- 내 컴퓨터 바탕화면을 가상 데스크탑 기능을 활용하여 분할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실행할 수 있다.

 - 내 컴퓨터 바탕화면의 파일을 다양한 기준으로 쉽게 정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다.

 - 내 컴퓨터 바탕화면의 파일뿐만 아니라 내컴퓨터 저장장소, 이동식 하드 디스크, usb에 저장된 파일을 쉽고 빠르게 정리하고 실행할 수 있다.

 - 이번 연수를 통해 파일 관리의 모든 방법과 공유하며, 실제 내 컴퓨터 환경에 적용하여 업무 효율화를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3 차시
(2023-01-10 13:30 ~
2023-01-10 16:20)
1차시 : 가상 데스크탑 기능, 파일 저장장소 지정하기, 2차시 : 윈도우 탐색기를 활용한 파일 검색 알아보기, 파일 쉽게 찾는 방법 알아보기 . 3차시 : 파일 이름, 확장자 한번에 교체하는 방법 알아보기- 가상 데스크탑 기능 활용하기 : 윈도우 자체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개의 모니터 화면 설정하기
- 파일 저장장소 지정하기 : 다양한 곳에 파일을 지정하지 않고 폴더를 구체화 하여 파일 지정하는 방법 이해하기
- 윈도우 탐색기 : 윈도우 탐색기를 활용한 파일 탐색의 장단점 및 활용법 알아보기
- 파일 쉽게 찾는 방법 : 파일을 가장 빠르게 찾는 방법 알아보기
- 파일 이름 한번에 교체하는 방법 알아보기
- 파일 확장자 한번에 교체하는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