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닷캐드는 팅커캐드, 퓨전 360과 같은 3D 모델링 프로그램입니다. 팅커캐드에는 없는 2d 스캐치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퓨전 360보다 쉬운 엔닷캐드를 활용하여 로블록스 모델링을 하기 위한 기초 연수입니다. 엔닷캐드에 대해 알아보고 3D 모델링 제작을 실습합니다.
수학 입체도형, 실과 공간구성 등의 수업에서 모델링을 활용할 수 있고, 메타버스의 대표적인 게이밍 플랫폼인 로블록스(미국의 ‘미국 초딩의 놀이터’로 불리며 미국의 16세 미만 청소년의 55%가 가입하고 있으며 레고 모양의 아바타를 이용해 가상세계 내에서 스스로 게임을 만들거나 다른 사람이 만든 게임을 즐기는 메타버스의 대표적인 게이민 플렛폼)의 환경을 구성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연수입니다. 이후 기본 연수에서는 엔닷캐드에서 제작한 모델을 로블록스 상에서 캐릭터로 구현하고 메타버스 공간을 제작할 예정입니다.
실습 위주의 연수로 듀얼 모니터 환경이나 추가 태블릿or스마트폰과 함께 접속하시면 연수에 도움이 됩니다.
<강의 목차>
1. 엔닷캐드의 이해
2. 작업화면 조작과 도형 제작
3. 도형 편집
4. 도형 스케치
5. 작업파일 활용과 저장
6. 특수 기능
선생님들은 어떤 메타버스 플랫폼을 알고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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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소개합니다!
메타버스를 처음 접하는 선생님들과 ZEP을 활용해보지 않았던 선생님들, 어떤방식으로 ZEP을 구성할 수 있을지 아이디어를 얻고 싶은 선생님들을 위해 준비한 본 강의에서 수강생은 강사가 직접 만든 맵을 직접 체험해보며 어떤 기능이 있을지 살펴본 후 ZEP의 기능을 익힐 수 있습니다.
기초편과 심화편으로 이어지는 본 강의에서 학생들과 메타버스 수업을 구상해보시고 ZEP전문가가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