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시트 활용 online 학급경영

구글시트 활용 online 학급경영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등
- 수강 신청 기간
2023-03-01 ~ 2023-03-15
- 학습 기간
2023-03-16 19:00 ~ 03-16 20: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 내 손안의 online 학급경영록,

- 출석부부터 아동명부, 일정, 주간계획, 평가등 Google Sheet안에 모두 다 있다!


MS 엑셀의 웹버전인 구글시트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구글계정으로 엑셀이 가진 편리함과 함께 동료교사와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현재 교육 현장에서는 구글시트가 통계 또는 실시간으로 다수의 의견을 수합하는데 주로 쓰여지고 있습니다. 이에 한 걸음 더 나아가 구글시트의 장점을 활용하여 나만의 online 학급운영일지 또는 학급경영록을 만들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평가, 학급 일지등의 한글문서 양식을 출력하여 기록하거나, 동학년회의때 출력물을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였지만 이제는 종이 없이 패드나 휴대폰등에 바로바로 기록,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2시간만 투자하여 구글시트의 모든것을 익혀봅시다!



 



2.강좌 목표

구글시트를 알고 활용하시는 선생님들이 많지만 구글시트가 가진 다양한 기능을 익히고, 학급 운영 및 학교 업무가 더 쉽고 편리할 수 있도록 나만의 시트로 구성하여 사용하는 경우는 아직 많지 않습니다. 본 강의는 구글시트의 기초기능을 익히고 나만의 경영록을 만들어 손쉽게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에, 본인이 지난 1년동안 직접 만들어 사용한 구글시트 경영록을 예시로 살펴보고 선생님들 스스로 기초부터 단계별로 실습하여 본인이 필요한 내용으로 시트를 구성하여 실제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3-03-16 19:00 ~
2023-03-16 20:50)
구글시트활용 온라인 학급경영: 종이 없는 학급경영록 제작 및 활용1차시 : 구글시트의 장점과 기능 익히기(메뉴와 도구)
1. 구글시트의 장점: 엑셀과의 차이점, 학급경영 및 업무수행에 활용시 좋은점

2. 구글시트의 기능: 메뉴 및 도구의 기능 익히기, 활용방법 숙지



2차시: 구글시트활용 학급경영록 만들기(실습활동)

구글시트를 활용하여 직접 학급일지(학급경영록)를 만들기

지식샘

  • 박경미
    박경미
    서울연가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