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A to Z 강의하나로 정복하기 (수업에 필요한 개념, 방법, 사례까지 한번에)

인공지능 A to Z 강의하나로 정복하기 (수업에 필요한 개념, 방법, 사례까지 한번에)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등
- 수강 신청 기간
2023-03-01 ~ 2023-03-25
- 학습 기간
2023-03-26 14:00 ~ 03-26 16: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본 연수는 인공지능(AI) 수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용어, 사례, 최근 인공지능 이슈까지 재미있게 알아봅니다.


강의 하나에 인공지능 수업을 위한 필수 개념과 수업방법이 모두 담겨있어 인공지능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연수내용

1. 인공지능 수업을 위해 꼭 알아야하는 기본적인 용어와 개념을 알아봅니다.

2. 최근 인공지능 이슈에 대해 이야기해봅니다.

3. 선생님의 업무의 효율을 높여주는 인공지능과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골고루 알아봅니다

(Chat gpt, Chat GPT 확장프로그램으로 편하게 사용하기, 프레젠테이션 보고서를 만들어주는 Ai, 기타 활용 사이트) 


인공지능 수업을 위해 꼭 알아야하는 기본지식을 함께 알아보며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공지능 사이트를 탐색해봅니다. 최근 유행중인 생성형 Ai 프로그램인  chap GPT , TOme Ai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알아봅니다. 


 강의 중 활용하지 못한 사이트는 패들렛(인공지능 수업 사이트 모음집)을 통하여 제공하며 강의 시간 외에 선생님들께서 편하게 학습하고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 핫한 인공지능에 대해 웃고 즐기며 재밌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함께 가져보아요.


2.강좌 목표

이 강좌를 통해 인공지능 교육에 흥미를 가지고 인공지능교육이 꼭 컴퓨터나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다뤄야만 할 수 있는 두려운 영역이 아님을 깨닫는데 목표가 있습니다.

 

인공지능교육은 기본적인 사이트와 어플만 알고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교육입니다.

 

강좌에서 제공되는 사이트와 패들렛을를 활용하여 수강 후 바로 교실에서 적용해보고 아이들에게 인공지능을 체험해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강좌를 통해 인공지능의 정확한 개념이 무엇인지 알게 되며 왜 인공지능 교육을 해야하고 어떻게 인공지능 교육을 해야하는지를 알게 됩니다.

 

또한 패들렛에 제공된 30여개의 인공지능 사이트를 활용하여 스스로 인공지능 원리를 탐구해보고 활용해볼수 있습니다.

학습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직접 연구하는 선생님들 , 소통하는 선생님이 되시는 것이 목표입니다.

수업이 끝나도 지속적으로 연락하며 궁금한 것은 배우고 지식을 확산해가도록 할예정입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3 차시
(2023-03-26 14:00 ~
2023-03-26 16:50)
인공지능 개념이해 및 수업 적용해보기1차시- 인공지능의 중요한 개념(지도학습,비지도학습,딥러닝 등)을 익혀봅니다
2차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공지능 사이트들을 탐색해봅니다.
3차시- ML4K,티쳐블머신,엔트리를 활용하여 인공지능 학습의 핵심인 머신러닝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간단한 엔트리 코딩실습을 함께 진행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