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형콘텐츠, 위두랑과 함께하는 과학프로젝트 수업
1.강좌 소개
디지털교과서 실감형콘텐츠와 함께 수업을 만들어가면 교사는 수업 준비 부담을 덜 수 있고, 학생은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수업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디지털교과서 곳곳에 보물처럼 숨어 있는 실감형콘텐츠는 수업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디지털교과서의 단짝 위두랑은 온・오프라인 수업 모두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입니다. 3시간만 투자하시면 실감형콘텐츠의 활용법을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디지털교과서와 위두랑, 실감형콘텐츠의 활용을 통해 재미와 감동이 있는 수업을 디자인해 보세요! 연수에 참여하시는 분들게 강사가 직접 제작한 실감형콘텐츠 활용 학습지를 제공해 드립니다.
2.강좌 목표
❍ 실감형콘텐츠의 개념과 활용법에 대해 익힐 수 있다.
❍ 디지털교과서 실감형콘텐츠를 활용하여 수업을 설계할 수 있다.
❍ 실습을 통해 위두랑 클래스를 개설하고, 위두랑의 주요 기능을 익히고, 활용할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
1 ~ 3 차시 (2023-03-19 13:30 ~ 2023-03-19 16:20) | 실감형콘텐츠의 활용 | [1차시] -디지털교과서 실감형콘텐츠의 활용 -학습커뮤니티 위두랑 [2차시] -실감형콘텐츠 프로젝트 수업 사례 1(전기 에너지의 생산) -실감형콘텐츠 프로젝트 수업 사례 2(우리 주변의 암석 탐사) -실감형콘텐츠 프로젝트 수업 사례 3(안전한 여행을 위한 UCC 만들기) -실감형콘텐츠 프로젝트 수업 사례 4(화산대와 지진대) [3차시] -실감형콘텐츠 프로젝트 수업 사례 5(우주인 달 착륙 프로젝트) -실감형콘텐츠 프로젝트 수업 사례 6(게임과 공부하는 일과 에너지) -실감형콘텐츠 프로젝트 수업 사례 7(악기 만들기) -참고자료 |
지식샘
-
한동규
고대중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