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빌더 기초
1.강좌 소개
본 연수는 3D메타버스연구회가 주관하는 연수입니다.
로블록스라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모델링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이 될 수 있도록 본 연수를 개설하였습니다. 로블록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도 들을 수 있는 기초적인 강의로서, 로블록스의 기본적인 기능을 하나씩 살펴보고 로블록스의 다양한 3D개체를 어떻게 실제 프로그램으로 구현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강의 목차>
1. 로블록스 스튜디오 이해하기
로블록스 스튜디오의 메뉴 살펴보고 사용해보기
기본 조작법
2. 파트 만들기
파트의 모양 살펴보기
파트의 설정(스냅, 충돌, 앵커)
파트의 스케일, 이동, 회전
파트 정렬하는 법
파트에 색깔과 재질 넣기
파트에 다양한 효과 넣기
배운 것 활용하여 모델링 연습
3. 파트 디자인하기
파트끼리 합치고 빼기
파트에 그림 넣기
파트에 텍스트 넣기
special mesh 사용해보기
배운 것 활용하여 모델링 연습
4. 기타 기능들
배경 설정, 시간 설정
NPC 삽입, 단축기, 피벗 조정
자신이 만들고 싶은 것 모델링 연습
3D메타버스연구회 웹페이지
https://cafe.naver.com/edu3dprinter
2.강좌 목표
본 강좌를 통해 학습자가 도달할 것으로 기대되는 결과로서 인지적으로는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구현해낼 수 있는 기능을 이해할 수 있고, 로블록스 스튜디오 사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행동적으로는 파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여 자신이 필요로 하는 작품을 스스로 구상하고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정의적으로는 로블록스를 통해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실현할 수 있는 맵을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메타버스라는 플랫폼에 대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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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4 차시 (2023-06-10 09:00 ~ 2023-06-10 12:50) | 로블록스 빌더 기초 | <강의 목차> 1차시 로블록스 스튜디오 이해하기 2차시 파트 만들기 – 이동, 스케일, 회전, 정렬, 색깔, 재질, 효과 등 3차시 파트 디자인하기 – 합치기, 빼기, 텍스트와 그림 삽입, 메쉬 등 4차시 기타 유용한 기능(배경, 시간, 캐릭터 등), 실전 모델링 연습 |
지식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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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소현
진보중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