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미래를 그리다-AI 이미지 생성 마법 강좌 2기

예술의 미래를 그리다-AI 이미지 생성 마법 강좌 2기

- 모집 인원
20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3-06-01 ~ 2023-06-23
- 학습 기간
2023-06-24 10:00 ~ 06-24 11: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인공지능이 눈부신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미지 생성형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이를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는 노력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교육 현장에서도 미술 뿐만이 아니라 다른 영역에서도 그림 또는 사진을 활용한 수업이 많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교사들의 이미지생성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어 본 강좌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인공지능 기반 이미지 생성 도구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학생들과 수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생성할 수 있는 이미지의 수가 많은 3개의 프로그램을 선정했습니다. PlayGround AI는 하루에 1000개의 이미지 생성 가능합니다.

 

학습할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

- Bing Image

- PlayGround AI

- DEEP DREAM GENERATOR

 

이미지생성 AI를 처음 접해보는 분들을 위한 수업입니다

 

이 수업은 AI활용 그림책 만들기 프로젝트의 한 부분으로 먼저 AI이미지 생성 프로그램을 알아보고 익히는 시간입니다.

 

Bing Image 수업 내용

-Bing 이미지 사이트 접속 및 Microsoft MS 계정 만들기

-이미지 생성 키워드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chatGPT활용)

-이미지 만들기

-질문 다듬기

 

PlayGround AI 수업 내용

-PlayGround AI 사용법 알아보기

-다른 사람의 이미지생성 키워드를 참고하여 이미지 만들기 실습하기

 

구글 DEEP DREAM GENERATOR는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꿈 같은 화려한 이미지를 만들어줍니다. 20개까지 무료제작이 가능합니다.

수업내용

- 로그인하기

- 이미지 생성하기

- 수업 적용 사례 알아보기

 

이 강좌를 통해 AI 이미지 생성 도구를 활용하여 놀라운 예술 작품을 만들어보세요. 예술의 미래를 미리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2.강좌 목표

- Bing, PlayGround AI, DEEP DREAM GENERATOR와 같은 인공지능 기반 이미지 생성 도구의 원리와 작동 방식을 이해할 수 있다.

- AI 이미지 생성 툴의 사용법을 익히고, 무료로 생성할 수 있는 이미지의 수를 최대한 활용하여 다양한 작품 제작을 체험할 수 있다.

- AI 이미지 생성 툴을 활용한 수업지도 아이디어를 얻고 융합적으로 수업에 적용할 역량을 키울 수 있다.

- 인공지능 기술이 예술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인식을 갖추고, 예술의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기를 수 있다.

- AI 이미지 생성 도구를 활용한 그림책 제작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와 준비를 할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차시
(2023-06-24 10:00 ~
2023-06-24 10:50)
Bing 이미지, PlayGround AI 알아보기Bing 이미지 사이트 접속하기, Microsoft Ms 계정 만들기, 이미지 생성 키워드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이미지 만들기, 질문 다듬기
PlayGround AI 사용법 알아보기 - 메뉴구성, 각 메뉴별 기능 알아보기
2 차시
(2023-06-24 11:00 ~
2023-06-24 11:50)
PlayGround AI, 구글 DeepDream AI 알아보기PlayGround AI, 다른 사람들이 잘 만든 이미지의 이미지생성 문구를 참고하여 이미지 만들기 실습하기.
구글 DeepDream AI 알아보기, 로그인하기, 이미지 생성하기, 수업 적용 사례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