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360을 활용한 3D모델링 기초2
1.강좌 소개
본 연수는 3D메타버스연구회가 주관하는 연수입니다.
퓨전360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원하는 형상을 만드는 과정 중 솔리드 모델링을 활용할 수 있는 연수입니다. 퓨전360을 활용한 3D모델링 기초 과정1의 심화 내용으로 기초 과정1에서 다뤘던 내용과 더불어 좀 더 심화된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형상을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강의 목차>
1. 이동, 복사, 피처 사용법
2. 프로젝트
3. 교차
4. 스윕, 파이프
5. 의자 모델링 실습
6. 로프트
7. 사과 모델링 실습
3D메타버스연구회 웹페이지
https://cafe.naver.com/edu3dprinter
2.강좌 목표
인지적 측면에서, 3D 모델링 프로그램인 퓨전 360의 기능(이동, 복사, 피처 사용법, 프로젝트, 교차, 파이프, 스윕 기능)과 각 기능의 동작 결과를 이해한다.
행동적 측면에서, 학습한 기능을 자유자재로 활용하여 원하는 모델링 작품을 제작할 수 있으며, 3D 모델링을 교수활동에도 적절히 활용하여 교육 및 지식 전달에 이를 적용할 수 있다.
정의적 측면에서, 퓨전 360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모델링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교육 활용 의식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
1 차시 (2023-10-28 09:00 ~ 2023-10-28 09:50) | 퓨전360을 활용한 3D모델링 기초2 1차시 | 1. 이동, 복사, 피처 사용법 2. 프로젝트 3. 교차 |
2 차시 (2023-10-28 10:00 ~ 2023-10-28 10:50) | 퓨전360을 활용한 3D모델링 기초2 2차시 | 4. 스윕, 파이프 5. 의자 모델링 실습 |
3 차시 (2023-10-28 11:00 ~ 2023-10-28 11:50) | 퓨전360을 활용한 3D모델링 기초2 3차시 | 6. 로프트 7. 사과 모델링 실습 |
지식샘
-
김채연
은여울중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