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으로 동화책 만들고 출판하기[편집/출판편]-2기

인공지능으로 동화책 만들고 출판하기[편집/출판편]-2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유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3-11-01 ~ 2023-11-23
- 학습 기간
2023-11-24 15:00 ~ 11-24 16: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11)
 
 

1.강좌 소개

인공지능으로 동화책 만들고 출판하기[글/이미지 생성편] 강의와 이어집니다!

이전 강의를 수강한 후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좌 소개>

 

이 강좌는 챗 GPT, 빙이미지 크리에이터, 플레이그라운드, 캔바를 활용해 나만의 동화책을 만들어보는 기초 강좌입니다. GPT와 플레이그라운드를 활용해보지 않았어도 해당 강좌를 수강함으로써 다양한 생성형 AI를 활용해 나만의 동화책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강좌는 초보자의 흥미를 유발하여 쉽게 따라하고 수업 상황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강의입니다. 인공지능에 대해 잘 모르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만큼 단계적으로 진행되는 강좌이며, 강의 시간에 배운 것을 바탕으로 학급의 수업 상황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강좌입니다.

 

 

<다른 강좌와의 차별화 된 점>

 

1. 해당 강의를 통해 챗GPT, 빙이미지 크리에이터, 플레이그라운드, 캔바를 모두 활용해 간단하고 쉽게 나만의 동화책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점

 

2. 실습 위주로 동화책 만들기 강의가 진행되는 점(연수 시간을 통해 실습 과제 해결!)

 

3. 아마존 킨들, 교보문고 POD 출판 등 쉽게 접근 가능한 다양한 인터넷 출판 경로에 대한 알짜 정보를 확실하게 얻어갈 수 있는 점

 

 

 

<차시별 주요 강의 내용>

 

1차시 

캔바로 동화책 표지를 만들기동화책 내용 편집하기 

❍ 캔바의 다양한 편집기능 소개

❍ 책 표지 만들기 

❍ 삽화와 글 배치하는 방법 살펴보기

  

2차시 

자연스러운 삽화 잇기, 전자책 출간 방법 이해하기 

❍ 두 이미지 자연스럽게 한 페이지에 넣기 

❍ 아마존 킨들 외 국내 전자책 출판 사이트 등록 실습



2.강좌 목표

1. 인지적 목표: 학습자가 챗 GPT, 빙이미지크리에이터, 플레이그라운드, 캔바를 사용하여 인공지능과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여 나만의 동화책을 쉽게 만들 수 있는 전문성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2. 정의적 목표: 학습자가 챗 GPT와 다양한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를 활용하여 나만의 동화책 내용을 쉽게 생성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캔바를 사용하여 동화책으로 편집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3. 행동적 목표: 학습자는 이 강좌를 마친 후, 스스로 나만의 동화책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학생들과 함께 쉽고 빠르게 동화책 만들기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3-11-24 15:00 ~
2023-11-24 16:50)
캔바로 동화책 표지를 만들기, 동화책 내용 편집하기❍ 캔바 이해와 기능 안내 및 설명
❍ 책 표지 만들기
❍ 삽화와 글 배치하는 방법 살펴보기

❍자연스러운 삽화 잇기, 전자책 출간 방법 이해하기
❍ 두 이미지 자연스럽게 한 페이지에 넣기
❍ 아마존 킨들 외 국내 전자책 출판 사이트 등록 실습

지식샘

  • 황지영
    황지영
    서울잠일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