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와탭으로햄스터로봇코딩하기(1~3차시)
1.강좌 소개
햄스터 로봇 코딩하기 어렵지 않아요 ^ ^
PC와 탭에서 햄스터 로봇을 코딩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시작하여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난이도를 달리하여 진행한 3~6학년 SW교육 수업(17차시)과 영재반 수업에 적용했던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햄스터 로봇이 꼭 필요합니다. 미리 준비해주세요.
▶1차시. 햄스터 로봇과 친해지기
가. 실제 수업 계획 및 진행 과정
나. 컴퓨터랑 햄스터 로봇 연결하기
다. 탭이랑 햄스터 로봇 연결하기
▶2차시. 햄스터 로봇 목적지 가기 1
가. 블록코딩 기초
나. 햄스터 목적지 가기 Step 1~3
▶3차시 : 햄스터 로봇 목적지 가기 2
가. 햄스터 목적지 가기 Step 4~6
나. 햄스터 목적지 가기 Step 7~9
2.강좌 목표
1. SW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이해한다.
2. 햄스터 로봇 및 블록코딩 프로그램에 대한 기초적 이해를 바탕으로 SW교육을 위한 기본 역량을 함양한다.
3. SW 수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인다.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
1 ~ 2 차시 (2023-12-11 15:00 ~ 2023-12-11 16:50) | 1차시 햄스터 로봇과 친해지기 / 2차시 햄스터 로봇 목적지 가기 1 | <1차시> 햄스터 로봇과 친해지기 가. 실제 수업 계획 및 진행 과정 나. 컴퓨터랑 햄스터 로봇 연결하기 다. 탭이랑 햄스터 로봇 연결하기 <2차시> 햄스터 로봇 목적지 가기 1 가. 블록코딩 기초 나. 햄스터 목적지 가기 Step 1~3 |
3 차시 (2023-12-12 15:00 ~ 2023-12-12 15:50) | 3차시 햄스터 로봇 목적지 가기 2 | <3차시> 햄스터 로봇 목적지 가기 2 가. 햄스터 목적지 가기 Step 4~6 나. 햄스터 목적지 가기 Step 7~9 |
지식샘
-
이상훈
어람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