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앱제작을 활용한 에듀테크 활용
1.강좌 소개
본 강좌는 학생들과 현장에서 쉽게 앱을 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강의입니다. 현장에서 일반 휴대폰, 태블릿, 노트북등 다양한 기기를 활용하여 누구든 쉽게 제작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하여 직접 설치, 활용까지 가능할 수 있도록 구성한 강좌입니다. 짧지만 알찬 내용으로 가득 담아 정말 쉽게 제작하고 이를 에듀테크로 확장하는 노하우를 전달드립니다.
2.강좌 목표
1. 앱제작의 기본 방법을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직접 앱을 발행하여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2. 일상에서 필요한 앱을 고안하고 앱을 제작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교육 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앱을 제작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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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5 차시 (2024-01-07 16:00 ~ 2024-01-07 20:50) |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앱인벤터 에듀테크 활용 기초! | <1차시>앱인벤터의 컴패니언 앱을 설치할 수 있다. <1차시>미러링을 통해 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2차시>앱인벤터의 기본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2차시>앱인벤터를 활용하여 간단한 앱을 발행할 수 있다. <3차시>Shake Hello 앱을 디자인할 수 있다. <3차시>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앱의 구성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4차시>Shake Hello 앱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4차시>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앱의 논리소를 완성할 수 있다. <5차시>텍스트로 바꾸기 앱을 디자인 할 수 있다. <5차시>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앱의 구성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
6 ~ 10 차시 (2024-01-12 16:00 ~ 2024-01-12 20:50) | 무작정 따라하는 앱만들기 실전예제! | <6차시>텍스트로 바꾸기 앱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6차시>블록을 활용하여 앱의 논리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7차시>한번에 여러검색을 할 수 있는 앱을 디자인 할 수 있다. <7차시>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앱의 구성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8차시>한번에 여러검색 앱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8차시>블록을 활용하여 앱의 논리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9차시>무엇을 먹을지 결정하는 앱을 디자인 할 수 있다. <9차시>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앱의 구성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10차시>무엇을 먹을지 결정하 앱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10차시>블록을 활용하여 앱의 논리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
11 ~ 15 차시 (2024-01-13 16:00 ~ 2024-01-13 20:50) | 무작정 따라하는 앱만들기 고급예제! | <11차시>우리주변 환경을 지키는 앱을 디자인 할 수 있다. <11차시>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앱의 구성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12차시>우리주변 환경을 지키는 앱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12차시>블록을 활용하여 앱의 논리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13차시> 주제를 정해 나만의 앱을 디자인한다. <14차시> 주제를 정해 나만의 앱을 프로그래밍한다. <15차시> 주제를 정해 나만의 앱을 수정하여 발행 및 배포한다. |
지식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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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원혁
광휘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