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버챌린지 문항 만들기를 통한 SW·AI교육 비법

비버챌린지 문항 만들기를 통한 SW·AI교육 비법

- 모집 인원
55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1-08-02 ~ 2021-08-06
- 학습 기간
2021-08-07 10:00 ~ 08-07 16: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 전 세계 60여 개 국가에서 참여하는 정보과학 축제인 비버챌린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비버챌린지 문항을 제작하고 좋은 문항을 선제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SWAI 교수학습평가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연수를 구성하였습니다.

 



2.강좌 목표

비버챌린지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컴퓨팅 사고력 신장 방안을 이해할 수 있다.

비버챌린지 문항 만들기 활동을 통해 SWAI 교수학습평가 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차시
(2021-08-07 10:00 ~
2021-08-07 10:50)
비버챌린지 소개(8월 7일 진행)❍ 비버챌린지의 역사와 특징
❍ 비버챌린지와 컴퓨팅사고력
2 차시
(2021-08-07 11:00 ~
2021-08-07 11:50)
비버챌린지 문항 이해와 개발과정(8월 7일 진행)❍ 비버챌린지 문항의 유형 및 영역
❍ 비버챌린지 문항의 개발과정
3 차시
(2021-08-07 12:00 ~
2021-08-07 12:50)
비버챌린지 문항 바꿔보기(8월 7일 진행)❍ 문항의 구조와 개발 방향 이해
❍ 소그룹별 비버 문항 바꿔보기
4 차시
(2021-08-07 14:00 ~
2021-08-07 14:50)
소그룹별 문항 개발(8월 7일 진행)❍ 컴퓨터과학영역과 비버문항유형
❍ 2인 1조로 문항 계획 및 제작하기
5 차시
(2021-08-07 15:00 ~
2021-08-07 15:50)
문항 개발 협의와 개선(8월 7일 진행)❍ 소그룹별 문항 공유와 개선
❍ 문제에 맞는 이미지 찾고 그리기
6 차시
(2021-08-07 16:00 ~
2021-08-07 16:50)
문항 선제와 발표(8월 7일 진행)❍ 개발 문항 발표 및 피드백
❍ Best Task 선정

지식샘

  • 김도용
    김도용
    인천석정초등학교
  • 김승수
    김승수
    하랑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