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닝으로 나만의 웹툰 제작하기(1기)
1.강좌 소개
✏ 본 강의는 투닝의 사용법을 이해하여 웹툰을 제작하는 강좌입니다.
1차시에서는 투닝 기능 이해하고
2차시에서는 투닝을 활용하여 웹툰 제작후, 웹툰 전시회하는 방법으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 수강생들은 실습으로 투닝의 기능을 충분히 익히는 시간을 가지고 결과물을 전시하는 수업 과정을 통해 다음과 같은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웹툰 전시회를 운영하는 방법(작품 다운로드 시 주의사항을 적용하여 학급 사이트에 올리는 방법 안내) 이해하여 수업에 활용할 수 있다.
2. 학생들이 원하고자 하는 기능을 적절히 안내해주어 학생들이 원하는 나만의 고유한 창작물을 만들 수 있게 해줄 수 있다.
3. 교사와 학생이 투닝을 활용항 다양한 창작물을 만들 수 있다.
4. 학생들의 적극적은 수업 참여도를 이끌 수 있으며, 활기 넘치는 수업을 만들 수 있다.
1차시에서는 투닝 기능 이해하고
2차시에서는 투닝을 활용하여 웹툰 제작후, 웹툰 전시회하는 방법으로 강의를 진행합니다.
✏ 수강생들은 실습으로 투닝의 기능을 충분히 익히는 시간을 가지고 결과물을 전시하는 수업 과정을 통해 다음과 같은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웹툰 전시회를 운영하는 방법(작품 다운로드 시 주의사항을 적용하여 학급 사이트에 올리는 방법 안내) 이해하여 수업에 활용할 수 있다.
2. 학생들이 원하고자 하는 기능을 적절히 안내해주어 학생들이 원하는 나만의 고유한 창작물을 만들 수 있게 해줄 수 있다.
3. 교사와 학생이 투닝을 활용항 다양한 창작물을 만들 수 있다.
4. 학생들의 적극적은 수업 참여도를 이끌 수 있으며, 활기 넘치는 수업을 만들 수 있다.
2.강좌 목표
1. 인지적 목표
- 투닝의 기능(ai 기능 포함)을 정확히 이해한다.
- 교사는 학생이 적용하기 원하는 효과에 맞는 기능을 적절히 안내해줄 수 있다.
2. 행동적 목표
- 교사는 투닝의 기능을 이해하여 적절한 수업 자료를 제작할 수 있다.
- 학생은 본인만의 고유한 창작물을 제작할 수 있다.
3. 정의적 목표
- 교사의 에듀테크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다.
- 학생의 디지털 활용 역략을 신장시킬 수 있다.
- 학생의 수업 참여를 높일 수 있다.
- 콘텐츠 제작의 사용 범위가 넓어져, 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 투닝의 기능(ai 기능 포함)을 정확히 이해한다.
- 교사는 학생이 적용하기 원하는 효과에 맞는 기능을 적절히 안내해줄 수 있다.
2. 행동적 목표
- 교사는 투닝의 기능을 이해하여 적절한 수업 자료를 제작할 수 있다.
- 학생은 본인만의 고유한 창작물을 제작할 수 있다.
3. 정의적 목표
- 교사의 에듀테크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다.
- 학생의 디지털 활용 역략을 신장시킬 수 있다.
- 학생의 수업 참여를 높일 수 있다.
- 콘텐츠 제작의 사용 범위가 넓어져, 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
1 ~ 2 차시 (2024-02-08 19:00 ~ 2024-02-08 20:50) | 투닝 기능 이해하여 웹툰 제작하기 | <1차시> - 투닝 이해하기 - 투닝 기능 체험하기 <2차시> - 4컷 웹툰 제작하기 - 웹툰 전시회(학습방에 웹툰 공유하고 발표하기) |
지식샘
-
변승현
당진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