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움직이는 글자로 완성하는 초기문해력 [2기]

AI 움직이는 글자로 완성하는 초기문해력 [2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등
- 수강 신청 기간
2024-03-01 ~ 2024-03-27
- 학습 기간
2024-03-28 15:00 ~ 03-28 16: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9)
 
 

1.강좌 소개

창의적인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하여 아이들의 초기문해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주제는 'AI 움직이는 글자로 완성하는 초기문해력'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AI는 우리 삶의 많은 부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AI를 활용하기에 앞서 복잡함에 대한 부담감과 두려움 또는 번거로움을 느끼시는 선생님들을 위해 이 강의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목표는 간단합니다. AI 도구를 활용한 배움이 아이들의 문해력 향상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이해하고, 이를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AI가 어떻게 학습하고, 어떻게 의사소통하는지에 대한 간단한 이해를 바탕으로 Animated drawings라는 AI 도구를 활용한 초기 문해 교육의 실제 사례를 탐색해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본 강의를 통해 선생님들은 AI의 기초적인 이해와 함께 쉽고 간단한 AI 도구로 아이들의 문해력 향상에 기여하는 실질적인 사례 및 방법을 얻게 될 것입니다. 특수교육대상학생, 기초학력대상학생, 다문화학생, 저학년 학생 등 저마다의 다양성을 가진 학생들이 보다 재미있고 즐겁게 글자를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천천히 그리고 쉽게 시작해보는 AI 문해력 교육에 함께 하실 선생님들을 모십니다.


2.강좌 목표

(1) AI의 기본적인 개념 및 작동 원리를 이해하고, Animated drawings라는 AI 도구를 활용하는 방법, 수업 상황에서 어떤 식으로 적용되는지의 전반적인 과정을 배웁니다.

(2) 초기문해력 관련 지식 및 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개별화교육의 실제에 대해 사례를 통해 이해합니다.

(3) Animated drawings를 활용한 초기 문해 교육의 실제 사례를 살펴보고, 직접 실습하며 체득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이와 더불어 간단한 영상편집 및 미러링 기법을 통해 이를 실제 수업 상황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4) 특수교육대상학생, 기초학력대상학생, 다문화학생, 저학년 학생 등 개별화 교육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한 AI 활용 수업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5) AI,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육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이를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하는 역량을 함께 키웁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4-03-28 15:00 ~
2024-03-28 16:50)
AI 움직이는 글자로 문해력 완성하기<1차시>
(1) 미래교육과 에듀테크의 개념을 확인하고, 개별화된 초기 문해력 지도의 중요성 이해하기
(2) 에듀테크를 적용하기 위한 교실 환경 구성 방법 알아보기
(3) Animated drawings를 활용한 초기 문해력 교육의 실제 사례 살펴보기

<2차시>
(4) Animated drawings 구체적 활용 방법 이해하기
(5) 교실상황에서 아이들과 캐릭터 로어글자를 만들고, 앞서 배운 방법을 활용하여 움직이도록 만드는 과정 이해하기
(6) 완성된 움직이는 글자를 다운받아 영상으로 편집하고, 화면에 미러링 하는 방법 알아보기

지식샘

  • 윤필원
    윤필원
    충주남산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