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바 크리에이터와 수업자료 제작하기

캔바 크리에이터와 수업자료 제작하기

- 모집 인원
30명
- 수강대상
유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4-03-01 ~ 2024-03-22
- 학습 기간
2024-03-23 10:00 ~ 03-23 12: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51)
 
 

1.강좌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캔바 공식 디자인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Studio Zero입니다.

✨캔바 크리에이터 채널: https://m.site.naver.com/1gyR5
위 크리에이터 채널에 오시면 제가 만든 캔바 교육 템플릿과 일상 템플릿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강좌는 교사로서 캔바로 수업자료를 제작하고 업무,개인 용도의 자료를 제작하는 실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강좌는 캔바로 수업자료를 디자인 하고 다른 디자인 사이트와 연동하여 활용하는데 중점을 둔 캔바 심화 강좌입니다. 캔바의 기본적인 기능을 설명드리긴 하지만 캔바로 학생들과 수업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고 싶은 선생님들께서는 제가 운영하는 다른 지식샘터 캔바 수업활용 강좌나 지식샘터 내 많은 지식샘들의 훌륭한 캔바 기본기능 강좌를 먼저 수강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번 강좌를 통해 선생님들께서 얻어가실 수 있는 효과는 크게 3가지입니다.

1. 디자인의 기본 원칙을 고려한 수업자료 제작을 할 수 있다.
2. 학급의 브랜드 컬러, 폰트, 로고를 설정하고 일관성 있는 수업자료를 만들 수 있다.
3. 캔바 크리에이터들이 올려놓은 기존의 템플릿들도 나만의 자료로 재탄생시킬 수 있다.

수업자료 제작 및 디자인을 막연하고 어렵게만 느끼셔서 다른 선생님들의 자료를 공유만 받아서 사용하셨나요?
이 강좌를 수강하시면 자료 공유를 받으시더라도 선생님 학급 상황, 스타일에 맞게 자료를 재구성할 수 있게 되실 겁니다.

✨ 캔바 교육용 계정을 꼭 인증받고 이 강좌를 수강해주세요.
✨ 교육용 계정 인증받는 방법 영상링크: https://m.site.naver.com/1dHcR




2.강좌 목표

1. 인지적측면 : 디자인 플랫폼 캔바의 기본 기능을 익혀 수업자료 제작을 할 수 있다.
2. 정의적 측면 : 학급의 브랜드를 설정하고 1년간 일관성 있는 수업자료를 제작하여 안정감을 줄 수 있다.
3. 행동적 측면 : 캔바 크리에이터들의 템플릿을 재구성하여 나만의 템플릿으로 재탄생시킬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3 차시
(2024-03-23 10:00 ~
2024-03-23 12:50)
수업자료 제작을 위한 디자인 기초 세우고 수업자료 만드는 실습하기<1차시>
- 캔바의 브랜드 키트 알아보고 디자인 사이트와 연동해서 활용하는법 알아보기
- 디자인의 기본 원칙 알아보기(컬러,폰트,정렬,가독성,여백,레이아웃)

<2차시>
- 브랜드키트 완성하기(학습지를 통한 실습활동)
- 수업자료 실습하기 1 (기존 템플릿 활용하여 나의 자료로 재탄생시키기)


- 수업자료 실습하기 2 (빈 화면에서 자료 만들어보며 실력 업그레이드하기)

지식샘

  • 황은지
    황은지
    다산한강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