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바(canva)로 초간단 영상편집하기(2기)

캔바(canva)로 초간단 영상편집하기(2기)

- 모집 인원
30명
- 수강대상
유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4-03-01 ~ 2024-03-22
- 학습 기간
2024-03-23 14:00 ~ 03-23 15: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266)
 
 

1.강좌 소개

캔바는 수많은 영상편집 프로그램들이 부분유료화 되어 있고 가격도 비싼 반면 교사라면 무료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특화 플랫폼입니다. 요즘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어플이나 서비스가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영상편집 전문 프로그램들이 많기 때문에 영상편집에 무조건 캔바(CANVA)를 쓰시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그러나 캔바로 영상편집을 하면 좋은 특별한 이유 몇가지가 있습니다.

1. 교사인증 후 캔바의 방대한 영상편집 기능 모두 무료로 사용 가능
2. 기존에 누군가 만들어 놓은 템플릿을 가져다 쓸 수 있어서 초보여도 세련된 영상제작 가능
3. 찍어놓은 영상이 없더라도 영상소스 및 오디오파일을 제공해줘서 영상제작 가능(저작권 걱정X)

위 이유들 때문에 간단한 영상편집이 필요한 교사들에게 CANVA는 유용한 영상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캔바를 통해 간단한 숏폼 제작 후 SNS(유튜브, 인스타)에 게시하기, 수업 프레젠테이션에 선생님의 녹화파일(영상,음성)을 추가하여 온라인 수업자료 제작하기, 수업 동기유발 자료 및 학급행사 동영상과 학교 행사 동영상 제작하기 등이 가능합니다.

캔바의 유료 기능들은 교사 인증이 되어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강의엔 교사 인증을 받는 내용은 포함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강의안에 자세히 교육용 계정 인증 받는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연수를 받는 중에는 강사인 제가 수강생들을 팀원으로 초대하여 수강 선생님들께서도 유료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게 하겠습니다.

캔바 초보여도 괜찮습니다! 간단한 동영상 예제파일 실습을 통해 영상편집의 기본 기능을 익힌 후 학급에서도 학생들과 동영상 만들기 수업을 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캔바를 통해 어렵기만 했던 동영상 편집 및 제작을 쉽게 해보세요! 

2.강좌 목표

1. 인지적 측면:  실습을 통해 캔바 영상편집의 기본기능을 익힌 후 온라인 수업영상, 학습 동기유발 영상을 제작하여 수업 및 학급경영에 활용할 수 있다.

2. 정의적 측면: 캔바로 동영상 만드는 수업을 학급 학생들에게 진행할 수 있다.

3. 행동적 측면: 유튜브 쇼츠, 인스타 릴스 등  SNS에 캔바로 원하는 교육용 영상을 제작하여 게시할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4-03-23 14:00 ~
2024-03-23 15:50)
캔바(CANVA)로 초간단 영상편집하기<1차시>
1. 동영상 예제파일 실습하기
2. 실습을 통해 캔바 영상편집의 기본기능 익히기
3. 완성된 동영상을 다운받거나 공유하는 방법, SNS에 게시하는 방법 알아보기

<2차시>
4. 동영상 위에 선생님의 모습(음성,영상)을 추가하여 온라인 수업자료 제작하는 방법 알아보기
5. 학급에서 캔바로 동영상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는 방법 알아보기
6. 캔바 내 기존 템플릿으로 쉽고 빠르게 동영상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지식샘

  • 황은지
    황은지
    다산한강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