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와 3D모델링을 활용한 교과융합 수업 따라하기-친환경 로봇 만들기-

생성형 AI와 3D모델링을 활용한 교과융합 수업 따라하기-친환경 로봇 만들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4-03-01 ~ 2024-03-29
- 학습 기간
2024-03-30 20:00 ~ 03-30 21: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8)
 
 

1.강좌 소개

인공지능 3D모델링 크라우드 펀딩 All-In-One !!


인공지능과 3D 모델링은 교육 현장에서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새로운 수업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강좌는 다양한 생성형 AI 플랫폼과 3D 모델링을 활용하여, 초중고 교과융합 수업을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강좌에서는 실과, 미술, 음악 등 다양한 교과와의 융합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수업 사례를 소개합니다. 또한, 생성형 AI 플랫폼과 3D 모델링 도구를 활용한 실습 위주의 수업을 통해,  선생님들이 직접 수업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합니다.

본 강좌에서는 학생들과 함께 <SDGs :지속 가능 발전 목표> 속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친환경 로봇을 제작해 보는 수업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본 강좌를 통해 

    *캔바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생성형 인공지능 앱을 활용하여 나만의 제품 설명서를 제작해 봅니다.

  • *인공지능과 3D 모델링이라는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실과, 미술, 음악 등 다양한 교과와의 융합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실습 위주의 수업으로, 교사들이 직접 수업 방법을 체득할 수 있습니다.
  • *모의 크라우드 펀딩 활동을 통해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볼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해 봅니다.  

* 본 강의는 컴퓨터를 사용하여 선생님들과 함께 제작해보는 실습형 강의입니다.

* 틴커캐드나 생성형 인공지능을 처음 접하시는 분도 괜찮습니다!

* 모델링 프로그램이나 생성형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접하셨던 선생님은 더욱 쉽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2.강좌 목표

❍ 다양한 생성형 인공지능 플랫폼의 활용 능력을 기른다.

❍ 3D모델링을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살펴본다.

❍ 인공지능과 3D모델링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 주제에 대해 논의한다.

❍ 캔바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생성형 인공지능 앱에 대해서 살펴본다.

❍모의 크라우드 펀딩 활동을 통해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방안에 대해서 살펴본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4-03-30 20:00 ~
2024-03-30 21:50)
친환경 로봇 만들기 프로젝트<1차시>
-3D모델링의 이해 및 사례 소개
-틴커캐드 강의 페이지 만들기(실습)
-3D모델링 따라하기(실습)

<2차시>
-생성형 AI적용한 제품 설명서 만들기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 만들기

지식샘

  • 이정수
    이정수
    오룡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