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으로 동화책 만들고 출판하기[편집/출판편]-[2024-6기]

인공지능으로 동화책 만들고 출판하기[편집/출판편]-[2024-6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4-03-01 ~ 2024-03-27
- 학습 기간
2024-03-28 15:00 ~ 03-28 16: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42)
 
 

1.강좌 소개

인공지능으로 동화책 만들고 출판하기[글/이미지 생성편] 강의와 이어집니다!

이전 강의를 수강한 후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강좌는 생성형 인공지능 모델(뤼튼,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등)을 활용해 생성한 동화책 내용을 바탕으로  캔바를 활용해 나만의 동화책을 만들어보는 기초 강좌입니다. 캔바를 활용해보지 않았어도 쉽게 쉽게 따라올 수 있으며, 기초 자료가 없어도 수업 시간에 실습 자료를 제공하므로 부담 없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동화책 편집에 활용할 수 있는 캔바의 다양한 기능과 수업 아이디어 및 학생들과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책 관련 팁을 드립니다. 또한 결과물을 출판할 수 있는 국내외 플랫폼을 소개하며 실습하는 장면을 같이 보면서 출판 과정을 배워가실 수 있는 강좌입니다.


2.강좌 목표

1. 인지적 목표: 학습자가 인공지능을 활용해 생성했던 이미지와 글 내용을 바탕으로 캔바(Canva) 작업툴을 활용해 직접 동화책을 편집하는 다양한 편집 기술을 실습해보고, 출판하기 위한 저작권 관련 사항들과 국내외 출판 자가 플랫폼 등을 같이 실습해보며 이해하는 것이다.


2. 정의적 목표: 학습자가 챗 GPT와 다양한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를 활용하여 나만의 동화책 내용을 쉽게 생성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캔바를 사용하여 동화책으로 편집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다.


3. 행동적 목표: 학습자는 이 강좌를 마친 후, 스스로 나만의 동화책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학생들과 함께 쉽고 빠르게 동화책 만들기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4-03-28 15:00 ~
2024-03-28 16:50)
캔바로 동화책 표지 만들기, 캔바 편집툴 실습하기<1차시>
❍ 인공지능을 활용한 저작물 출판 시장 설명
❍ 캔바 이해와 기능 안내 및 설명
❍ 캔바 기능 실습(책 표지 만들기, 기존 오브젝트 활용법, 배경제거 등)

<2차시>
❍ 망고보드를 이용해서 자연스럽게 합치기
❍ 출판 관련 저작권 확인하기
❍ 국내외 전자책 출판 사이트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