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배우는 선생님도 즉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앱제작 에듀테크(feat. 앱인벤터)
1.강좌 소개
본 강좌는 학생들과 현장에서 쉽게 앱을 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강의입니다. 현장에서 일반 휴대폰, 태블릿, 노트북등 다양한 기기를 활용하여 누구든 쉽게 제작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하여 직접 설치, 활용까지 가능할 수 있도록 구성한 강좌입니다. 짧지만 알찬 내용으로 가득 담아 정말 쉽게 제작하고 이를 에듀테크로 확장하는 노하우를 전달드립니다.
처음 앱제작을 시작하시는분 환영합니다. 본 강좌의 목표는 처음 앱을 개발하시고자 하시는 선생님들을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반드시 안드로이드용 기기가 필요합니다. 휴대폰 또는 태블릿을 준비해주시면 더욱 알찬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2.강좌 목표
1. 앱제작의 기본 방법을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직접 앱을 발행하여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2. 일상에서 필요한 앱을 고안하고 앱을 제작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교육 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앱을 제작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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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5 차시 (2024-03-16 16:00 ~ 2024-03-16 20:50) | 처음 배우는 선생님도 즉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앱제작 에듀테크(feat. 앱인벤터) | <1차시>앱인벤터의 컴패니언 앱을 설치할 수 있다. <1차시>미러링을 통해 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1차시>앱인벤터의 기본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1차시>앱인벤터를 활용하여 간단한 앱을 발행할 수 있다. <2차시>Shake Hello 앱을 디자인할 수 있다. <2차시>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앱의 구성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2차시>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앱의 논리요소를완성할 수 있다. <3차시>"한번에 여러 검색을!" 앱을 디자인할 수 있다. <3차시>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앱의 구성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3차시>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앱의 논리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4차시>"우리주변 환경을 지키기!" 앱을 디자인할 수 있다. <4차시>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앱의 구성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4차시>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앱의 논리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5차시>앱 주제 기획하기 <5차시>앱 디자인하기 <5차시>앱 프로그래밍하기 <5차시>앱 항목별 프로퍼티 수정 <5차시>앱 발행 및 실행 <5차시>앱 수정사항 보완 <5차시>활동지 작성 및 완료하기 |
지식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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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원혁
광휘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