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왕초보 기능을 활용한 학기초 적응 활동 수업 도전!

에듀테크 왕초보 기능을 활용한 학기초 적응 활동 수업 도전!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유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4-03-01 ~ 2024-03-29
- 학습 기간
2024-03-30 09:00 ~ 03-30 11: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11)
 
 

1.강좌 소개

1) 어떤 연수인가요?

인공지능과 에듀테크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교사를 위한 강좌입니다.

학기초 학생들의 적응 활동 시간에 다룰 수 있는 인공지능과 에듀테크를 수업에 쉽게 활용하기 위한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이 연수에서는 크게 세 가지를 학습합니다.

첫째, 인공지능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하여 좋아하는 것 그리기 활동을 합니다.

둘째,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하여 내 소개문 작성하기 활동을 합니다. 

셋째인공지능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하여 나만의 화보 달력 만들기 활동을 합니다.

 

2) 무엇을 배우나요?

이 연수를 이수하면 다음 내용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오토드로우, 페탈리카 페인트, 네이버 웹툰 AI 페인터, PromeAI, Scribble Diffusion 등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그리기 활동을 합니다. 

- PhotoFunia, Canva 등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내 소개문 작성하기 활동을 합니다. 

- AI Photo, Canva 등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나만의 화보 달력 만들기 활동을 합니다. 

 

3) 저도 수강할 수 있을까요?

이 연수는 인공지능과 에듀테크에 관심이 많은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학기초 학생들의 적응 활동 수업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연수 과정에 참여하시면 누구나 쉽게 따라오실 수 있습니다. 실습은 대부분 PC에서 이루어지고 일부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활용합니다. 정말 손쉽게 수업할 수 있는 방법을 천천히 차근차근 안내드립니다. 

 

4) 왜 이 연수를 들어야 하나요?

인공지능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인공지능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교육, 환경, 경제, 정치, 문화 등 여러 분야에서 만들어진 인공지능을 우리는 현재 너무나 편하고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인공지능을 삶 속에서 더 이상 빼놓고 생각할 수 없기에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이것을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생각해 보고 수업 활동에서 적용해 볼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 적용을 통해 학생들은 인공지능에 관심을 갖게 되고 교사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학기 초 적응 활동 시간에 인공지능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하여 다양한 적응 활동 아이템을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얻을 수 있기에 이러한 관점에서 이 연수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2.강좌 목표

학기초 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교사는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제시해야 할 고민이 있습니다. 그 고민거리를 조금이라도 해결하기 위해 에듀테크 활용에 어려움이 있으신 교사들도 간단하게 쉽게 활용이 가능한 인공지능과 에듀테크 플랫폼을 활용하여 좋아하는 것 그리기, 내 소개문 작성하기, 나만의 화보 달력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학교 생활 적응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사도 아래와 같은 강좌의 목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지) 인공지능 이론을 이해한다. 

(행동) 다양한 인공지능과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활용할 수 있다.

(정의) 다양한 인공지능과 에듀테크 프로그램 활용을 통해 해당 도구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3 차시
(2024-03-30 09:00 ~
2024-03-30 11:50)
인공지능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하여 좋아하는 것 그리기 활동<1차시> 인공지능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하여 좋아하는 것 그리기 활동
- 오토드로우 : 그리기 기능
- 페탈리카 페인트 : 색칠 기능
- 네이버 웹툰 AI 페인터 : 색칠 기능
- PromeAI : 그리기 기능
- Scribble Diffusion : 자동 그리기 기능
- 좋아하는 것 그리기

<2차시>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하여 내 소개문 작성하기 활동
- PhotoFunia : 내 사진 꾸미기
- Canva : 내 소개문 템플릿 활용하기
- 내 소개문 작성하기

<3차시> 인공지능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하여 나만의 화보 달력 만들기 활동
- AI Photo : 나만의 화보 만들기
- Canva : 달력 템플릿 활용하기
- 나만의 화보 달력 만들기

지식샘

  • 박정두
    박정두
    파평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