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보화대회 3년 연속 1등급(국무총리상 포함)의 실전 유니티 강좌(기초) 1기

교육정보화대회 3년 연속 1등급(국무총리상 포함)의 실전 유니티 강좌(기초) 1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유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4-04-01 ~ 2024-04-16
- 학습 기간
2024-04-17 19:00 ~ 04-18 21: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25)
 
 

1.강좌 소개

몇년동안 독학한 유니티로 앱을 만들어 수업해보니 괜찮아서 나눔을 위해 교육정보화대회 제출했는데 첫 도전에 1등급, 다음 해에 국무총리, 그 다음 해에도 1등급으로  참가한 3년동안 연속 1등급만 한 노하우를 공개 중 첫번째 수업입니다.
 1, 강좌 수준: 유니티로 앱을 만드는 기초(이정도 배우면 도대회 입상)
 2. 강좌 내용: 유니티 세팅, UI제작, 버튼 및 애니메이션 사용 교육정보화대회 요강 분석
 3. 본 강좌는 전체 강좌 4단계 중 천번째 단계로 높은 수준의 내용은 아니나 교육정보화대회 요강 분석과 함께 진행하니 도대회의 교육정보화대회에 등급은 가능할정도의 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2.강좌 목표

본 강좌는 실질적인 앱 제작을 위한 기초 강좌로 교육용 앱 제작에 초점을 맞추는 실습 활동으로 도대회에 입상 수준의 앱을 제작할 수 있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목표 1. 유니티의 기본 사용법과 앱 제작 시 유의사항을 익힌다,
목표 2. 도대회 입상 수준의 앱을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운다.
목표 3. 교사로서의 자아성찰의 다양한 길을 알아본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차시
(2024-04-17 19:00 ~
2024-04-17 19:50)
유니티 세팅하기(feat. 교육정보화연구대회 요강 분석하기)<1차시>
- 유니티를 사용하기 위한 유니티 허브 설치
- 라이센스 활성화
- 유니티 설치(LTS)
- 유니티 기본 세팅
- 교육정보화대회 요강을 분석 입상을 위한 꿀 팁을 제공
2 차시
(2024-04-17 20:00 ~
2024-04-17 20:50)
유니티 기본 안내하기<2차시>
유니티 인터페이스와 조작법 및 Asset Store 안내
하이어라키창에서 오브젝트 생성-인스팩트 창에서 위치, 크기, 회전 조정, 툴박스 사용
부모 자식 오브젝트 설정
오브젝트 색 변경
에셋스토어 접속 무료 UI, 캐릭터 배경, 무료 음원
3 차시
(2024-04-17 21:00 ~
2024-04-17 21:50)
UI의 기본<3차시>
카메라, 캔버스 조작하기
카메라 컨포넌트
캔버스(설정 조정)
버튼만들기(소리 넣기)
글자 넣기 글자 크기 변경
스프라이트 넣기
UI 꾸미기
4 차시
(2024-04-18 19:00 ~
2024-04-18 19:50)
C#의 기본<4차시>
변수 이해하기
Object 사용 C# 스크립트
Debug, 지연 함수 사용 C# 스크립트
5 차시
(2024-04-18 20:00 ~
2024-04-18 20:50)
애니메이션 넣기<5차시>
animation view
Property
TimeLine
6 차시
(2024-04-18 21:00 ~
2024-04-18 21:50)
APK 빌드하기<6차시>
씬 전환 스크립트
스위치 플랫폼
APK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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