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4B연필 선생님의 모든 교과에서 에듀테크 활용하기

(2기)4B연필 선생님의 모든 교과에서 에듀테크 활용하기

- 모집 인원
20명
- 수강대상
유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4-04-01 ~ 2024-04-24
- 학습 기간
2024-04-25 18:30 ~ 04-25 20:2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19)
 
 

1.강좌 소개

본 연수는 교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에듀테크에 대한 기초부터 적용까지 한 번에 알려드리는 연수입니다. 에듀테크? 인공지능? 더 이상 우리에게 낯선 단어가 아닙니다. 하지만 이 때 우리는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 지 막막할 때가 많습니다. 


교과안에서 에듀테크 인공지능이 우리 곁에 성큼 다가온 만큼 더 이상 먼 미래가 아닌 현재의 관점에서 우리가 "어떻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를 고민해 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 연수에서는 수업의 효율성을 올려주는 다양한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소개해드리며 그 과정에서 선생님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나누겠습니다. 


또한  아이들과 선생님이 즐거움을 함께하는 수업을 구성해드립니다.

 


2.강좌 목표

- 본 연수를 통하여 에듀테크의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다양한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교실에서 수업할 수 있는 사례를 이해할 수 있다.


- 본 강좌를 통해 에듀테크에 대한 선생님들의 진로나 전문성을 쌓일 수 있으며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교실에서 즉각 사용해 볼 수 있다.


- 본 강좌는 에듀테크에 대한 기초 개념부터 수업 중 사용 가능한 내용까지 다양한 주제를 포괄하여 학습함으로써 선생님들이 에듀테크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교과와의 연계성을 높일 수 있다.


- 위를 통해 교실에서 바로 쓰실 수 있는 이론적인 부분과 실제 적용에 필요한 능력을 키우고 소프트웨어에 대한 역량을 쌓을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4-04-25 18:30 ~
2024-04-25 20:20)
4B연필 선생님의 모든 교과에서 에듀테크 활용하기○1차시 : 에듀테크의 의미 익히기, 에듀테크 활용 교육 사례

■ 인공지능 그림 프로그램 : 캔바

-교과 속에서 캔바 활용하는 방법

- 캔바를 이용한 다양한 작품 만들기 : 캔바 속 다양한 앱, 캔바를 이용한 협업 수업

○2차시 : 교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AI 프로그램 분류해보기
■ 다양한 인공지능 및 에듀테크 프로그램 실습해보기

- 자료 모으기 및 토론용 프로그램 : 패들렛, 구글 잼보드

-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나의 교과 : 크롬 뮤직랩, AI투닝 , 구글 아트앤 컬쳐, landscape ar , 퀴버


지식샘

  • 진제헌
    진제헌
    광주산수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