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앱제작) 누구나 바로 수업에 적용 가능한 게입 앱제작 에듀테크(feat. 앱인벤터)
1.강좌 소개
본 강좌는 학생들과 현장에서 쉽게 게임 앱을 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강의입니다. 현장에서 일반 휴대폰, 태블릿, 노트북등 다양한 기기를 활용하여 누구든 쉽게 제작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하여 직접 설치, 활용까지 가능할 수 있도록 구성한 강좌입니다.
본 강좌는 단순 앱의 기본적인 형식을 익히는데서 그치는게 아니라 블록코딩방식을 통해 전반적인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를 쌓고 앱 디자인과 앱 프로그래밍의 기초 심화단계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함으로 써 현장에서 쉽게 수업으로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을 목표로 합니다.
짧지만 알찬 내용으로 가득 담아 정말 쉽게 제작하고 이를 에듀테크로 확장하는 노하우를 전달드립니다.
(반드시 안드로이드용 기기가 필요합니다. 휴대폰 또는 태블릿을 준비해주시면 더욱 알찬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2.강좌 목표
1. 앱제작의 기본 방법을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본인이 직접 앱을 발행하여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2. 간단한 게임 앱을 고안하고 앱을 제작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교육 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앱게임을 제작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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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5 차시 (2024-04-27 16:00 ~ 2024-04-27 20:50) | 처음 배우는 선생님도 즉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앱제작 에듀테크(feat. 앱인벤터) | <1차시>앱인벤터의 컴패니언 앱을 설치할 수 있다. <1차시>미러링을 통해 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2차시>앱인벤터의 기본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본다. <2차시>앱인벤터를 활용하여 간단한 앱을 발행할 수 있다. <3차시>"자동차 피하게 게임" 앱을 디자인할 수 있다. <3차시>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앱의 구성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3차시>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앱의 논리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3차시>게임을 완성한 뒤 플레이해보고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다. <4차시>"두더지 잡기 게임" 앱을 디자인할 수 있다. <4차시>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앱의 구성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4차시>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앱의 논리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4차시>게임을 완성한 뒤 플레이해보고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다. <5차시>"우주 미사일 피하기 게임" 앱을 디자인할 수 있다. <5차시>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앱의 구성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5차시>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앱의 논리요소를 완성할 수 있다. <5차시>게임을 완성한 뒤 플레이해보고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다. |
지식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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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원혁
광휘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