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코스웨어로 데이터기반 맞춤형 학습하기

AI코스웨어로 데이터기반 맞춤형 학습하기

- 모집 인원
20명
- 수강대상
초등
- 수강 신청 기간
2024-04-01 ~ 2024-04-20
- 학습 기간
2024-04-21 10:00 ~ 04-21 11: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25)
 
 

1.강좌 소개

본 강의는 교육의 혁신을 위해 필수적인 AI 코스웨어를 중심으로 합니다. 교실에서 AI 기반의 교육 도구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주요 플랫폼으로는 ‘클래스팅’과 ‘똑똑수학탐험대’를 활용하며, 이 두 플랫폼을 깊게 이해하고 실제 교육 현장에서 적용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강좌의 특징
실전 사례 중심: 본 강의는 단순히 이론만을 다루지 않습니다.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실제 교육 현장의 사례를 통해 이론과 실전의 연결고리를 제공합니다.
실습 중심의 교육: 각 차시별로 플랫폼을 실제로 사용해보는 시간을 마련하여, 수강생들이 실제 환경에서의 사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차근차근 설명: AI나 에듀테크에 익숙하지 않은 선생님들도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기본 개념부터 체계적으로 설명합니다.

강좌 내용
에듀테크 세계일주 –AI코스웨어편- 1차시
AI코스웨어의 이해: AI 코스웨어의 기본 개념, 중요성, 그리고 교육 현장에서의 활용 방안을 배웁니다.
AI코스웨어 수업 사례: 실제 교육 현장에서의 AI 코스웨어 활용 사례를 통해 그 효과와 적용 방법을 깊게 이해합니다.
클래스팅 알아보기: 클래스팅 플랫폼의 주요 기능과 활용 방안을 소개합니다.
클래스팅 실습하기: 실제 클래스팅 환경에서의 교육 콘텐츠 제작 및 관리 방법을 실습을 통해 체험합니다.


에듀테크 세계일주 –AI코스웨어편- 2차시
똑똑수학탐험대 알아보기: 똑똑수학탐험대의 핵심 기능과 학습 콘텐츠를 살펴봅니다.
똑똑수학탐험대 실습하기: 똑똑수학탐험대 환경에서의 수학 학습 콘텐츠 제작 및 활용 방법을 실습합니다.




2.강좌 목표

AI코스웨어의 기본적인 개념 및 수업 활용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AI코스웨어를 활용한 수업 방법을 알아보고 AI코스웨어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을 익힐 수 있다.

AI코스웨어를 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전문가로서의 새로운 관점과 역량을 기를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4-04-21 10:00 ~
2024-04-21 11:50)
에듀테크 세계일주 –AI코스웨어편- 에듀테크 세계일주 –AI코스웨어편- <1차시>
- AI코스웨어의 이해
- AI코스웨어 수업 사례
- 클래스팅 알아보기
- 클래스팅 실습하기

에듀테크 세계일주 –AI코스웨어편- <2차시>
- 똑똑수학탐험대 알아보기
- 똑똑수학탐험대 실습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