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인벤터) 공키우기게임앱, 우리학교급식조회앱만들기(공공데이터활용)

앱인벤터) 공키우기게임앱, 우리학교급식조회앱만들기(공공데이터활용)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4-04-01 ~ 2024-04-17
- 학습 기간
2024-04-18 19:00 ~ 04-18 20: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6)
 
 

1.강좌 소개

본 강좌는 앱인벤터를 이용하여 공 키우기 게임 앱과 우리학교 급식 메뉴 앱을 만들면서 SW교육의 기초를 익힐 수 있는 강좌입니다. 1차시 공 키우기 게임 앱은 오브젝트 추가하기, 배경 설정하기, 레이블, 캔버스, 공, 방향센서, 음성변환, 모서리 튕기기를 익힙니다. 2차시 우리학교 급식 메뉴 앱 만들기 과정에서는 1차시에 배운 내용을 더욱 심화시켜 연수를 진행합니다.

구체적으로는 open api의 개념과 세팅법, 데이터 가져오거나 처리하는 코딩하기, 날짜 업데이트 하는 코딩 등을 익힙니다. 본 강좌는 블록코딩 앱개발을 처음 접해본 선생님과 블록코딩에 대한 간단한 이해가 있는 선생님에게 알맞은 강좌입니다. 그리고 대상 학생 학년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또한 앱 개발을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타 강좌와의 차별성은 본 수업은 실제 수업을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운영을 하며 실제 노하우를 공유해 드린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수강생을 위한 많은 자료를 공유해 드린다는 점입니다. 본 강좌를 수강하시면 두 가지 앱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실 수 있고 다양한 아이디어와 수업 자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원활한 실습을 위해서 듀얼모니터와 스마트폰을 지참하시면 좋습니다.

그럼 연수 때 뵙겠습니다^__^

2.강좌 목표

1. 앱인벤터 기본 기능, 코드(변수, 함수, open api 사용법)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2. 실습을 통해 앱인벤터를 활용하여 간단한 공 키우기 게임 앱과 우리학교 급식 메뉴 앱을 만들 수 있다.

3. 앱인벤터를 이용한 SW교육에 자신감을 가지고 학급에 적용하려는 태도를 가질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차시
(2024-04-18 19:00 ~
2024-04-18 19:50)
공 키우기 게임 앱 만들기<1차시>
-프로젝트 만들기
-디자이너 screen 속성 설정하기
-레이블, 캔버스, 공 속성 설정하기
-방향센서 활용 코딩하기
-음성변환 활용 코딩하기
-모서리 튕기기 코딩하기
2 차시
(2024-04-18 20:00 ~
2024-04-18 20:50)
우리학교 급식 메뉴 앱 만들기<2차시>
-프로젝트 만들기
-Open api 이해하기
-Open api 세팅하기
-디자이너 screen 속성 설정하기
-오브젝트 배치 및 속성 설정하기
-데이터 가지고 오는 코딩하기
-데이터 처리하는 코딩하기
-날짜 업데이트하는 코딩하기

지식샘

  • 곽현
    곽현
    대전목상초등학교
  • 한호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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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전흥룡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