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GPT)기반 프로그램으로 교육용 쇼츠 만들기(4기)

AI(GPT)기반 프로그램으로 교육용 쇼츠 만들기(4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등
- 수강 신청 기간
2024-04-01 ~ 2024-04-16
- 학습 기간
2024-04-17 13:40 ~ 04-17 16:3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29)
 
 

1.강좌 소개

GPT를 활용하여 쇼츠 제작자 되기!
대본 작성부터 배경 이미지와 보이스오버 음성 파일 제작, 영상 편집까지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본 강의는 현재 상용화된 AI기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쇼츠와 릴스 등 짧은 영상을 쉽게 만드는 방법을 익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GPT 기반 툴을 활용하는 기초적인 방법부터 캡컷을 활용하여 영상을 편집하는 간단한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리며, 강의가 끝난 후 강의 내용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자료(프롬프트 등)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GPT Plus를 사용하거나 사용할 계획이 있는 선생님들께 GPT Plus의 장점과 활용방법을 설명해드립니다.

◎ 강의 대상 : GPT 활용과 영상 제작 경험이 없는 선생님부터 GPT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고자 하는 선생님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자세히 설명해드리며, GPT에 익숙한 선생님의 경우 보다 난이도 있는 실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강의 구성
- 1차시 : 쇼츠(Shorts)에 대해 알아보고, ChatGPT와 뤼튼을 활용하여 영상 대본을 제작합니다.
- 2차시 : 영상에 활용할 이미지와 보이스오버 음성 파일을 제작합니다.
- 3차시 : 영상 편집 방법을 알아보고, 나만의 주제로 쇼츠를 제작해보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강의 참여 전 CapCut PC 버전을 설치해두면 실습에 도움이 됩니다.

2.강좌 목표

1. (인지) 초등학교 현장에서 짧은 교육용 영상의 활용 방법을 알고, 제작 방법을 익힌다.
2. (행동) AI(GPT) 기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나만의 쇼츠를 제작한다.
3. (정의) 교육 현장에서 필요에 따라 나만의 쇼츠를 제작하고, 수업에 활용하고자 하는 태도를 지닌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3 차시
(2024-04-17 13:40 ~
2024-04-17 16:30)
AI(GPT)기반 프로그램으로 교육용 쇼츠 만들기<1차시>
- 쇼츠에 대해 알아보기
- 쇼츠의 구성 요소 알아보기
- GPT를 활용하여 영상 대본 만들기

<2차시>
- GPT를 활용하여 이미지 제작하기
- 보이스 오버 파일 만들기

<3차시>
- 나만의 주제로 쇼츠 만들어보기

지식샘

  • 김건우
    김건우
    서울신곡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