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스파이크 프라임을 활용한 SW, AI교육

레고스파이크 프라임을 활용한 SW, AI교육

- 모집 인원
20명
- 수강대상
유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4-04-01 ~ 2024-04-19
- 학습 기간
2024-04-20 13:30 ~ 04-20 16:2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7)
 
 

1.강좌 소개

이 강좌는 스파이크프라임에 대한 설명, 로봇 프로그래밍, 머신러닝의 기초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레고를 통한 교육용 실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머신러닝을 통해 로봇에 지능을 부여하는 방법을 익히는 방법과 실제 수업 사례를 소개합니다. 스파이크프라임 교구가 없더라도 수업 사례와 영상을 통해 교육적 활용 방안에 대해 같이 탐구하고 연구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강좌 목표

 인지적 측면에서 로봇 프로그래밍을 이해합니다. 이 강좌를 통해 스파이크프라임을 활용하여 로봇 프로그래밍의 핵심 개념을 명확히 이해할 것입니다. 또한, 레고 WeDo 및 스파이크 에센셜과의 비교를 통해 이 분야에서의 다양한 접근 방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머신러닝의 기초를 습득하게 됩니다. 머신러닝에 대한 기본 개념과 원리를 학습하고, 이론을 실제로 적용해보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은 스파이크프라임을 통한 머신러닝 프로젝트를 통해 실전 경험을 쌓을 것입니다.

 행동적 측면에서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강화합니다. 수강생 팀을 구성하여 로봇 프로그래밍과 머신러닝을 활용한 실전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팀워크 및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며,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실전에서 향상시킬 것입니다. 다음으로 자기주도적 학습 도구로서 스파이크프라임 활용입니다.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새로운 개념을 습득하고 자율적으로 학습 경험을 쌓아나가며, 스스로의 학습 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정의적 측면에서 교육적 활용 방안을 이해합니다. 스파이크프라임을 교육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깊이 이해하게 됩니다. STEM 교육에 적용 가능한 방안을 탐색하고, 자신만의 교육적 비전을 발전시키며 느끼는 점을 기반으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정의를 형성하게 됩니다. 자신만의 시각에서 머신러닝이 사회와 기술에 미치는 영향을 정의합니다. 느끼는 점을 통해 기술이 주는 영향과 책임에 대한 생각을 강화합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차시
(2024-04-20 13:30 ~
2024-04-20 14:20)
스파이크 프라임 소개<1차시>
❍ 레고wedo, 스파이크프라임 비교
❍ 스파이크 에센셜, 스파이크 프라임 비교
❍ 스파이크프라임 소개
2 차시
(2024-04-20 14:30 ~
2024-04-20 15:20)
스파이크 프라임 실전 연습<2차시>
❍ 스파이크프라임의 교육적 활용 방안 소개
❍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도구로서 스파이크 프라임
❍ 스파이크프라임 활용방안 계획해보기
3 차시
(2024-04-20 15:30 ~
2024-04-20 16:20)
스파이크 프라임 인공지능 활용<3차시>
❍ 스파이크프라임 활용교육
❍ 머신러닝을 활용한 수업방안
❍ 스파이크프라임 실전연습

지식샘

  • 임우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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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포석현초등학교
  • 서지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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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포임성초등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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