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영역별 추천 에듀테크(4기)
1.강좌 소개
1. 내용
• 건강과 경쟁(1차시)
- 메타스포츠스쿨 활용을 통한 건강체력 증진 방법 및 수업 사례 공유
- 생성형 AI를 활용한 피구 경기 전략 분석
- 피그잼을 이용한 규칙과 전략 이해 수업
•표현, 도전, 안전(2차시)
- 스크루블리를 활용한 창의적인 수업 구상 및 진행
- 리빙아카이브와 플리커스를 활용한 체육 수업 다양화 방법 소개
- 디브리핑 활동을 통한 수업 효과 점검과 개선 방법 소개
2. 수준
• 에듀테크를 경험해보고, 수업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 교사들에게 적합함.
• 학생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적용하고 싶은 교사에게 적합함.
3. 타강좌의 차별성
• 현장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내용: 강의는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내용을 다룹니다.
• 애듀테크를 체육에 적용: 메타스포츠스쿨과 같은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체육 수업을 혁신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 참여형 수업: 스크루블리와 같은 참여형 플랫폼을 활용하여 수업을 더욱 활기차고 참여도 높은 경험으로 만듭니다.
• 실시간 피드백 및 개선: 디브리핑 활동을 통해 수업 효과를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개선하는 방법을 소개하여 수업의 품질을 높입니다.
2.강좌 목표
1. 인지적 목표: 체육 수업에 혁신적인 에듀테크와 최신 기술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킨다.
2. 행동적 목표: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수업을 준비하고 진행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3. 정의적 목표: 새로운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학습 목차
차시 | 차시명 | 차시 내용 |
---|---|---|
1 차시 (2024-06-30 10:00 ~ 2024-06-30 10:50) | 건강과 경쟁 | <1차시> - 메타스포츠스쿨로 건강하게 - 생성형AI로 전략 분석 - 피그잼으로 규칙 익히기 |
2 차시 (2024-06-30 11:00 ~ 2024-06-30 11:50) | 표현, 도전, 안전 | <2차시> - 표현: 스크루블리, 리빙아카이브, 플리커스 - 도전, 안전: 디브리핑 하기, 자신만의 스토리 만들어서 삶과 연계하기 |
지식샘
-
서지원
강진중앙초등학교 -
임우균
목포석현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