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온라인 수업에서 화상수업의 비중이 커짐에 따라, 온라인에서 학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를 학습하는 강좌입니다. 다양한 개별, 모둠 활동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방법을 함께 실습해보며 즐거운 마음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학생들과 즐거우면서도 교육적 의미가 담긴 에듀테크 체육 수업을 위한 새로운 길을 찾고 계신가요? 이 강좌에서는 체육 교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에듀테크를 소개하고 실제 수업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이 강의에서는 체육수업을 에듀테크와 연계하여 해보고 싶은 선생님들께 좋은 아이디어를 드리고자합니다. 바로 사용가능한 체육 어플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장단점 비교, 그리고 실습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본 강의는 실습중심이므로 카메라가 필요하지만 상황에 따라 캡쳐본을 활용하여 인증도 가능합니다.
머지큐브 미술수업 코딩활용(2기)에서는 1차시에 반짝반짝 오르골 만들기, 2차시에는 생일파티에 초대하기 로 구성이 됩니다.
이 강좌는 증강현실{AR} 이해를 중점으로 하고 머지큐브를 수업에 활용하실 선생님을 위한 강좌입니다.머지큐브는 쉽게 증강현실과 가상공간을 만들고 조작할 수 있어 초등학교 교실에서 활용하기 적절합니다.처음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직접 따라 하면서 가상공간을 활용한 교육의 매력을 경험해 보세요!이 강좌에서 배울 내용
1. 반짝반짝 오르골 만들기
2. 생일파티에 초대하기
머지큐브 창체과학수업적용편(2기)에서는 1차시에 주사위 만들기, 2차시에는 움직이는 태양계만들기로 구성이 됩니다.
1. 창체시간 : 주사위를 만들고 굴려보기 / 움직이는 사진 붙여보기
2. 과학시간 : 움직이는 태양계 만들기
본 강좌는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의 대표적인 유형과 이를 제작하는 방법을 다룬다.
교사가 현시점에서 현실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미래형 교과서 제작과 활용의 대안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교육현장의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 운영을 지원하고자 한다.
또한 온라인 기반 교과서에 대해 고민하고 있거나,
온-오프라인을 자유롭게 오가는 블랜디드 교수학습 콘텐츠에 관심 있는 교사에게도 유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