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라포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게이미피케이션(방탈출) 콘텐츠 만들기(with ZEP) 2기

라포라포를 활용해 온•오프라인 게이미피케이션(방탈출) 콘텐츠 만들기(with ZEP) 2기

- 모집 인원
15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3-01-01 ~ 2023-01-30
- 학습 기간
2023-01-31 14:00 ~ 01-31 15: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단순히 클릭만으로 했던 방탈출게임은 가라! 교실, 학교를 방탈출 게임공간으로 만드는 비결, 라포라포에 대해서 배워보아요!

라포라포의 자체 콘텐츠를 통해 ZEP안에서 직접 체험하며 익히시게 됩니다.

 

✅ 대상 학년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접속하기 때문에 학년 상관 없이 수업이 가능합니다.

초등 저학년부터 중, 고등학교 학생들까지 학년 관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할 수 있을까...?

수업을 운영하는 선생님에게도 라포라포는 정말 쉬운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연수를 들으시면 교실에서 바로 활용해보실 용기가 반드시 생기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 강좌 구성

ㅇ1차시: 라포라포 소개 및 프로그램 체험하기

 - 학생들의 입장에서 라포라포 방탈출 게임에 참여해보며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ㅇ2차시: 라포라포 방탈출 만들기 실습

 - 교사의 입장에서 방탈출 게임을 어떻게 구성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를 배우게 됩니다



2.강좌 목표

라포라포를 활용하는 방법과 기능을 익혀서 학생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을 교실에서 구현할 수 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차시
(2023-01-31 14:00 ~
2023-01-31 14:50)
라포라포 방탈출 게임 체험하기, 라포라포 기능 익히기- 라포라포 소개
- 라포라포 방탈출게임 체험하기
2 차시
(2023-01-31 15:00 ~
2023-01-31 15:50)
라포라포 방탈출 게임 체험하기, 라포라포 기능 익히기- 라포라포 UI 및 기본기능 익히기
- 방탈출 게임 문제를 만들며, 환경 계기교육자료 개발하기

지식샘

  • 함명규
    함명규
    산내초등학교
  • 유수근
    유수근
    미원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