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메이커 수업에 적용하기

스마트메이커 수업에 적용하기

- 모집 인원
20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3-05-01 ~ 2023-05-27
- 학습 기간
2023-05-28 16:00 ~ 05-28 17: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스마트메이커는 AI 기술을 통해 쉬운 그래픽 도구로 자신이 만들 내용을 그려주기만 하면 앱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제작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본 강좌는 스마트메이커의 기본 기능을 알아보고 다양한 기능들이 적용된 앱을 실습해보며 수업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강좌입니다. 2시간으로 앱을 직접 제작하여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이를 통해 수업에 바로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2.강좌 목표

소프트웨어 교육의 의의와 취지를 이해하고 스마트메이커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메이커의 기본 기능을 익히고 실습에 참여하여 '우리고장의 문화유산' 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앱 만들기 실습을 경험하여 수강하시는 선생님들께서 앱을 직접 구상하고 구현할 수 있습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3-05-28 16:00 ~
2023-05-28 17:50)
스마트메이커 수업에 적용하기<1차시>
1. SW교육과 스마트메이커
2. 문화유산 등록 창 만들기
<2차시>
3. 우리 고장의 문화유산 조회 화면 만들기
4. 메인화면 만들기
5. 앱 패킹해서 오픈마켓에 올리기
6. 앱 사용 수업과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