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원노트를 활용한 디지털 교무수첩 만들기 [심화]

(3기)원노트를 활용한 디지털 교무수첩 만들기 [심화]

- 모집 인원
20명
- 수강대상
초중등
- 수강 신청 기간
2023-05-01 ~ 2023-05-29
- 학습 기간
2023-05-30 19:00 ~ 05-30 20:50
- 수강 승인 방법
자동 승인
- 강좌 별점
(0)
 
 

1.강좌 소개

❍ 원노트 교무수첩을 더 아름답고 더 효율적이고, 더 실용적으로!

- 기존의 단조로운 원노트 디자인에서 벗어난 교무수첩 만들기

- 검색, 태그 요약, 사용자 지정태그, 웹페이지 추출, 텍스트 추출, 삭제한 페이지 및 섹션 복구 등 원노트 고급기능 완벽 정복하기

- 교육청 계정을 사용하다가 학교를 옮겨도 기존에 사용하던 전자필기장을 계속 사용 가능

 

❍ 마이크로소프트 OneNote를 활용하여 디지털 교무수첩을 만들어 활용하시는 분들께 실용성과 효율성, 그리고 디자인이 강화된 교무수첩을 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의입니다. 본 강의는 심화 강의로서 원노트를 활용한 디지털 교무수첩 만들기 [기초] 강좌를 수강하셨거나, 기존에 원노트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시던 분들을 위한 실습형 강의입니다.

 

*기존에 원노트를 사용하지 않던 분들이라도, 강의 중 기초 기능을 간략히 설명하면서 진행할 예정이기 때문에, 컴퓨터 사용이 능숙하시다면 충분히 따라오실 수 있는 강의입니다. 원노트 사용이 처음이신 분들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생성 및 원노트 설치를 완료하고 수강해주시기 바랍니다.


2.강좌 목표

본 강좌를 통해 학습자는 Microsoft OneNote를 활용하여 제작한 디지털 교무수첩을 한층 강화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기초 강의에서는 교무수첩을 만드는 데 필수적인 기본 기능만을 다뤘다면, 심화 강의를 수강한 학습자는 원노트만의 특별하고 실용적인 고급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고급 기능의 예시로서는 태그 요약 페이지 등을 활용한 검색 기능의 강화와 구글 드라이브 등과 연계한 대용량 파일 업로드, 웹 클리핑 기능, 녹음과 더불어 자동 텍스트화를 진행하는 받아쓰기 기능 등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습자는 스티커 메모 연동 기능을 통해 긴급한 메모나 회의 내용 기록 등을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게 함으로써 원노트 교무수첩의 편리함에 대해 더 크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평범하고 단순한 원노트 교무수첩의 디자인을 취향에 따라 편집할 수 있게 됨으로써, 개성있는 교무수첩을 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학습 목차

차시차시명차시 내용
1 ~ 2 차시
(2023-05-30 19:00 ~
2023-05-30 20:50)
원노트를 활용한 디지털 교무수첩 만들기 [심화][1차시]
○원노트 초기 설정하기
○원노트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2차시]
○원노트 디자인하기
○원노트 백업하기
○원노트 알쓸기능 알아보기

지식샘

  • 조영진
    조영진
    산들초등학교